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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센터 : :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
  • 작성일 2021.11.16
  • 조회수 144

협회는 직접판매업계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불법적인 거래로부터 업계 참여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앞으로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불법적 거래 행태를 적발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업체의 활동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피해신고와 단순제보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발생한 구체적 경험이나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신고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피해사례가 없더라도 불법적 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단순제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와 단순제보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관련 사항을 대상, 지역, 규모, 운영방식 등으로 유형화하고 월 또는 분기별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므로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시장감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당 협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신고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보자에 대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스타벅스 커피쿠폰, 파리바케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중 택1)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전한 거래질서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