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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만남, 소중한 믿음!
- 우리는 함께 건전한 유통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는
소비자와 회원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며
직접판매산업이 대한민국 유통의 건강한 축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협회의 소임을 다 할 것입니다
KDSA News
- 최신 뉴스
- 업계발전을 위해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 [업계 뉴스] 영남지역 산불구호, 애터미 100억원 기부
- 애터미는 최근 영남지역 산불피해 지원을 위해 사랑의 열매 재난지원금으로 10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소방공무원 사망자 유가족 지원, 부상자 치료비 지원, 이재민의 생필품과 주거 지원, 산불피해 지역의 구호 및 복구, 경남지역 아동양육시설 피해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성금 이외에도 생수, 라면, 두유 등 산불피해 이재민과 산불진화 현장에 필요한 3억 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번 성금은 애터미 SOS 나눔회를 통해 산불 피해지역에 거주하는 회원들을 위해 판매원의 자발적 모금운동으로 시작됐으며 이에 호응한 애터미 본사는 산불 진화와 피해 회복을 위해 100억원 지원을 결정하면서 성사됐다. 사랑의 열매 김병준 회장은 애터미의 기부금과 구호물품은 이재민의 생계지원과 피해복구에 신속히 사용될 예정이며 정성을 모은 귀한 마음이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관련 기사 링크>“이젠 이재민 눈물 닦아줄 때”… 온 나라가 기부 릴레이 ... 조선일보 애터미, 산불 피해 복구 위한 성금 100억 원 통큰 기부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애터미, 산불피해지원에 100억 기부…역대 재난재해 성금 최고 - 데일리한국
2025-03-31
- [업계 뉴스] 영남지역 산불구호, 애터미 100억원 기부
- 애터미는 최근 영남지역 산불피해 지원을 위해 사랑의 열매 재난지원금으로 10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소방공무원 사망자 유가족 지원, 부상자 치료비 지원, 이재민의 생필품과 주거 지원, 산불피해 지역의 구호 및 복구, 경남지역 아동양육시설 피해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성금 이외에도 생수, 라면, 두유 등 산불피해 이재민과 산불진화 현장에 필요한 3억 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번 성금은 애터미 SOS 나눔회를 통해 산불 피해지역에 거주하는 회원들을 위해 판매원의 자발적 모금운동으로 시작됐으며 이에 호응한 애터미 본사는 산불 진화와 피해 회복을 위해 100억원 지원을 결정하면서 성사됐다. 사랑의 열매 김병준 회장은 애터미의 기부금과 구호물품은 이재민의 생계지원과 피해복구에 신속히 사용될 예정이며 정성을 모은 귀한 마음이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관련 기사 링크>“이젠 이재민 눈물 닦아줄 때”… 온 나라가 기부 릴레이 ... 조선일보 애터미, 산불 피해 복구 위한 성금 100억 원 통큰 기부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애터미, 산불피해지원에 100억 기부…역대 재난재해 성금 최고 - 데일리한국
202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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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업계 뉴스] 2025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 지난 3월 14일 강남
세텍 컨벤션홀에서 건기식 협회가 주최한 '2025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세미나' 내용을 정리해 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기식 시장의 새롭게 주목받는
소비자와 소비 트렌드, 글로벌 건기식 시장동향, 건기식 산업유통
이슈와 인사이트, 향후 전망 등에 대한 교수, 연구자, 마케터 등 전문가 의견이 소개됐다.
2024년 국내 매출은 6조 440억원으로 추산됐으며 2022년
6조 1498억원, 2023년 6조 1415억원과 비교하여 하향 추세를 나타냈다. 한편 글로벌 건기식 시장 규모는 지난해 4431억 달러(약 589조원)로 향후
연평균 2.4% 성장해 2030년에는 6842억 달러(약 910조원) 규모로 전망됐다. 건기식 구매방식으로는 69.8%가 온라인유통을 이용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다단계판매, 약국 등은 각각 약 5%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소비 트렌드는 특정 연령이나 성별의 경계를 벗어나 전 연령층으로 확장된
'모두의 시장'으로 과거 중장년층 중심이던 건기식 시장이
2030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대로 확장되면서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전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젊은 세대는 '저속 노화(slow aging)', '정신건강', '간편 건강관리' 등의 이슈에 관심이 증가하여 주요 소비층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룰루레몬의 2024 글로벌 웰빙 리포트에서
응답자의 45%가 과도한 웰빙추구로 인한 번아웃을 경험했다는 사례가 소개되기도 했는데 이는 웰빙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오히려 부담과 스트레스를 증가시기고 있어 향후 참고할 부분으로 제시되기도 했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최근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저상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기식 시장도 정체기에 진입한 것으로 진단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은 단기적인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본래 목적인 소비자 건강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에 집중해야 할 때로 보인다. 건기식 시장이 확대되더라도 지속 성장하려면 품질(신뢰)과 기능성이라는 본질이 유지되어야 한다. 투명한 정보 공개와 객관적
품질 인증을 강화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장의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건강에
좋다고 하면 다양한 제품을 구입했지만 이제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중심으로 신중한 구매하는 '선택적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변화다.
2025-03-17
- [업계 뉴스] 2025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 지난 3월 14일 강남
세텍 컨벤션홀에서 건기식 협회가 주최한 '2025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세미나' 내용을 정리해 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기식 시장의 새롭게 주목받는
소비자와 소비 트렌드, 글로벌 건기식 시장동향, 건기식 산업유통
이슈와 인사이트, 향후 전망 등에 대한 교수, 연구자, 마케터 등 전문가 의견이 소개됐다.
2024년 국내 매출은 6조 440억원으로 추산됐으며 2022년
6조 1498억원, 2023년 6조 1415억원과 비교하여 하향 추세를 나타냈다. 한편 글로벌 건기식 시장 규모는 지난해 4431억 달러(약 589조원)로 향후
연평균 2.4% 성장해 2030년에는 6842억 달러(약 910조원) 규모로 전망됐다. 건기식 구매방식으로는 69.8%가 온라인유통을 이용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다단계판매, 약국 등은 각각 약 5%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소비 트렌드는 특정 연령이나 성별의 경계를 벗어나 전 연령층으로 확장된
'모두의 시장'으로 과거 중장년층 중심이던 건기식 시장이
2030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대로 확장되면서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전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젊은 세대는 '저속 노화(slow aging)', '정신건강', '간편 건강관리' 등의 이슈에 관심이 증가하여 주요 소비층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룰루레몬의 2024 글로벌 웰빙 리포트에서
응답자의 45%가 과도한 웰빙추구로 인한 번아웃을 경험했다는 사례가 소개되기도 했는데 이는 웰빙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오히려 부담과 스트레스를 증가시기고 있어 향후 참고할 부분으로 제시되기도 했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최근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저상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기식 시장도 정체기에 진입한 것으로 진단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은 단기적인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본래 목적인 소비자 건강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에 집중해야 할 때로 보인다. 건기식 시장이 확대되더라도 지속 성장하려면 품질(신뢰)과 기능성이라는 본질이 유지되어야 한다. 투명한 정보 공개와 객관적
품질 인증을 강화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장의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건강에
좋다고 하면 다양한 제품을 구입했지만 이제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중심으로 신중한 구매하는 '선택적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변화다.
2025-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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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금감원 보도자료] 유사수신업체 주의 당부
- 금융감독원이 '불법금융신고센터'에
접수된 2024년 유사수신관련 자료를 공개하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다.
불법금융신고센터에 접수된 유사수신 관련 신고 및 제보는 총 410건으로 2023년 328건 대비 82건(25%) 증가했다. 이중 혐의가 구체적인 35개 업체를 적발하여 경찰청에 수사의뢰하였다고 밝혔다. 수사의뢰한
유사수신 유형은 신기술, 신사업 투자(17건, 48.6%), 가상자산 및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 투자(12건, 34.3%), 부동산 투자(6건, 17.1%) 등이었고 이들은 정상업체를 가장, 빙자한 다양한 형태의
불법 자금모집 행위가 이뤄졌다.
금융감독원이 제시한 소비자 유의사항
1. 고수익이면서 원금이 보장되는 투자는 없다는 평범한 진실을 기억하기
2. 온라인에서 접하는 투자 성공 후기는 불법업체의 유인수단일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유념하기
3. 가치평가가 어려운 대상에 투자할 경우 더욱 꼼꼼히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4. 지인이 고수익을 보장하며 투자를 권유하더라도 유사수신사기일 수
있음을 명심하기
5. 보험설계사 등 금융, 보험업계
종사자라 하더라도 맹신하지 말기
6. 불법 유사수신 행위로 의심되면 신속하게 제보하기
주요 사기 행태1. 온라인에서 유망 사업체로 가장하여 자금 모집2. 경매학원 수강생을 대상으로 부동산 실전 투자를 빙자한 자금 모집3. 어르신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한 자금과 투자자 모집4. 금융업계 종사자를 이용하여 재테크를 가장한 자금 모집
유사수신업자의 감언이설에 속아 발생한 손해는 회복이 사실상 불가능하므로 사전에 유의사항을 기억하고 대비하여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필요
유사수신행위 등에 대한 제보 및 신고처1.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의 불법금융신고센터(민원 접수)2. 금융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32
2025-02-26
- [금감원 보도자료] 유사수신업체 주의 당부
- 금융감독원이 '불법금융신고센터'에
접수된 2024년 유사수신관련 자료를 공개하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다.
불법금융신고센터에 접수된 유사수신 관련 신고 및 제보는 총 410건으로 2023년 328건 대비 82건(25%) 증가했다. 이중 혐의가 구체적인 35개 업체를 적발하여 경찰청에 수사의뢰하였다고 밝혔다. 수사의뢰한
유사수신 유형은 신기술, 신사업 투자(17건, 48.6%), 가상자산 및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 투자(12건, 34.3%), 부동산 투자(6건, 17.1%) 등이었고 이들은 정상업체를 가장, 빙자한 다양한 형태의
불법 자금모집 행위가 이뤄졌다.
금융감독원이 제시한 소비자 유의사항
1. 고수익이면서 원금이 보장되는 투자는 없다는 평범한 진실을 기억하기
2. 온라인에서 접하는 투자 성공 후기는 불법업체의 유인수단일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유념하기
3. 가치평가가 어려운 대상에 투자할 경우 더욱 꼼꼼히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4. 지인이 고수익을 보장하며 투자를 권유하더라도 유사수신사기일 수
있음을 명심하기
5. 보험설계사 등 금융, 보험업계
종사자라 하더라도 맹신하지 말기
6. 불법 유사수신 행위로 의심되면 신속하게 제보하기
주요 사기 행태1. 온라인에서 유망 사업체로 가장하여 자금 모집2. 경매학원 수강생을 대상으로 부동산 실전 투자를 빙자한 자금 모집3. 어르신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한 자금과 투자자 모집4. 금융업계 종사자를 이용하여 재테크를 가장한 자금 모집
유사수신업자의 감언이설에 속아 발생한 손해는 회복이 사실상 불가능하므로 사전에 유의사항을 기억하고 대비하여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필요
유사수신행위 등에 대한 제보 및 신고처1.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의 불법금융신고센터(민원 접수)2. 금융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32
2025-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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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협회 소식] 2025년 정기총회 성료
- 당 협회는 2.12.수 켄싱턴 호텔 여의도에서 제3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총회에 앞서 이화여대 윤정구 교수의 '초뷰카시대, 직접판매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이 있었는데 어려운 경영환경속에서도 지속가능한 기업경영과 진성리더십 등에 대한 영감을 얻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과 결산 보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 협회장과 이사/감사의 선임이 의결됐습니다. 이어 라라코리아인터내셔널, 대원C&C,히스보험중개 등 3개사에게 회원등록패를 수여했으며 2026 직접판매세계대회 프로그램 가안을 설명하며 대회에 관한 조망과 기대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025-02-13
- [협회 소식] 2025년 정기총회 성료
- 당 협회는 2.12.수 켄싱턴 호텔 여의도에서 제3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총회에 앞서 이화여대 윤정구 교수의 '초뷰카시대, 직접판매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이 있었는데 어려운 경영환경속에서도 지속가능한 기업경영과 진성리더십 등에 대한 영감을 얻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과 결산 보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 협회장과 이사/감사의 선임이 의결됐습니다. 이어 라라코리아인터내셔널, 대원C&C,히스보험중개 등 3개사에게 회원등록패를 수여했으며 2026 직접판매세계대회 프로그램 가안을 설명하며 대회에 관한 조망과 기대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025-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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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입법 예고] 건강기능식품의 QR 코드 표기사항 확대
- 건강기능식품 표시, 가독성 향상을 위한 e라벨(QR code, Bar code 등) 활용 본격 추진「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25.1.3.~2.13.)소비자 편의성·알권리 보장, 업계 비용 부담 완화 및 탄소 중립 기여이번 개정안은 제한된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포장 면적에 표시되는 정보의 증가와 작게 표시된 글자 등으로 인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데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포장 표시의 가독성을 높여 더욱 잘 보이게 하고,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건강기능식품 및 식품 표시정보의 e라벨 허용 범위 확장e라벨 적용 제품의 글자 크기 확대 건강기능식품은 기존 규정에 따른 식품유형, 용기·포장재질, 보관방법 표시정보만 e라벨로 제공 가능하였으나, 이번 개정안에 따라 일부 영양성분이나 원재료명, 업소 소재지, 용기·포장재질 등 표시정보까지 e라벨로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했다.e라벨 적용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표시 공간이 확보됨에 따라 소비자 안전을 위해 제품에 반드시 표시해야 하는 제품명, 소비기한, 알레르기 유발물질, 보관방법 등 중요 정보의 글자 크기(10→12포인트)를 확대하고 글자 폭(90%)을 유지하여 글자가 잘 보이도록 표시해야 한다.이를 통해 소비자는 건강기능식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업계는 포장지 교체에 대한 부담이 완화되며 아울러 포장지 교체 감소로 환경 보호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5-01-03
- [입법 예고] 건강기능식품의 QR 코드 표기사항 확대
- 건강기능식품 표시, 가독성 향상을 위한 e라벨(QR code, Bar code 등) 활용 본격 추진「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25.1.3.~2.13.)소비자 편의성·알권리 보장, 업계 비용 부담 완화 및 탄소 중립 기여이번 개정안은 제한된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포장 면적에 표시되는 정보의 증가와 작게 표시된 글자 등으로 인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데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포장 표시의 가독성을 높여 더욱 잘 보이게 하고,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건강기능식품 및 식품 표시정보의 e라벨 허용 범위 확장e라벨 적용 제품의 글자 크기 확대 건강기능식품은 기존 규정에 따른 식품유형, 용기·포장재질, 보관방법 표시정보만 e라벨로 제공 가능하였으나, 이번 개정안에 따라 일부 영양성분이나 원재료명, 업소 소재지, 용기·포장재질 등 표시정보까지 e라벨로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했다.e라벨 적용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표시 공간이 확보됨에 따라 소비자 안전을 위해 제품에 반드시 표시해야 하는 제품명, 소비기한, 알레르기 유발물질, 보관방법 등 중요 정보의 글자 크기(10→12포인트)를 확대하고 글자 폭(90%)을 유지하여 글자가 잘 보이도록 표시해야 한다.이를 통해 소비자는 건강기능식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업계는 포장지 교체에 대한 부담이 완화되며 아울러 포장지 교체 감소로 환경 보호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5-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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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업계 뉴스]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 본격 시행
- [정책 요약]약사, 영양사 등 전문가가 개인의 생활습관, 건강상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소분, 조합 판매 허용맞춤형 건강기능식품판매업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안전관리 및 판매기준 등 세부규정 완비예정소비자는 2025년 1월부터 약사, 영양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바탕으로 개인별 생활습관, 건강상태 등에 맞추어 소분, 조합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식약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제도화하기 위해 2020년 4월부터 총 687개소에서 시범사업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 참여업체와 매출액이 지속 증가하는 한편 이상사례 등 안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정적으로 운영됐다고 밝혔다.* (’24.9월) 3,900여 개소 승인, 687개소 운영 / 매출액 245억 원 / 누적 이용자 약 30만명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령에 ‘맞춤형건강기능식품판매업’ 업종을 신설(’24.1월)하고 소분·조합시설 구비, 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선임 등 영업자가 갖춰야 하는 요건 등을 정했다(‘25.1.3. 공포·시행)[판매자 구비 요건]① 약사, 영양사 등 자격요건을 갖춘 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선임② 소분·조합 시설(위탁 가능)을 갖추어 지방식약청에 영업 신고③ 사고배상책임보험 가입(선택)④ 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업무방해 등 과태료 부과 대상 명시 등[향후 계획]2025년 1월까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판매업의 시설기준,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소분·조합 안전관리 및 판매기준 등 세부사항을 정하는「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을 완료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권과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2025-01-03
- [업계 뉴스]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 본격 시행
- [정책 요약]약사, 영양사 등 전문가가 개인의 생활습관, 건강상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소분, 조합 판매 허용맞춤형 건강기능식품판매업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안전관리 및 판매기준 등 세부규정 완비예정소비자는 2025년 1월부터 약사, 영양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바탕으로 개인별 생활습관, 건강상태 등에 맞추어 소분, 조합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식약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제도화하기 위해 2020년 4월부터 총 687개소에서 시범사업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 참여업체와 매출액이 지속 증가하는 한편 이상사례 등 안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정적으로 운영됐다고 밝혔다.* (’24.9월) 3,900여 개소 승인, 687개소 운영 / 매출액 245억 원 / 누적 이용자 약 30만명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령에 ‘맞춤형건강기능식품판매업’ 업종을 신설(’24.1월)하고 소분·조합시설 구비, 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선임 등 영업자가 갖춰야 하는 요건 등을 정했다(‘25.1.3. 공포·시행)[판매자 구비 요건]① 약사, 영양사 등 자격요건을 갖춘 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선임② 소분·조합 시설(위탁 가능)을 갖추어 지방식약청에 영업 신고③ 사고배상책임보험 가입(선택)④ 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업무방해 등 과태료 부과 대상 명시 등[향후 계획]2025년 1월까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판매업의 시설기준,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소분·조합 안전관리 및 판매기준 등 세부사항을 정하는「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을 완료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권과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2025-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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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협회 뉴스] 고3 대상, 소비자 교육 실시
- 협회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조하여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거래분야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에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인제고(인천), 영생고(전주), 영화국제관광고(인천), 두루고(세종) 등 4개 고교 총 868명을 대상으로 거래의 성립에 대한 개념 설명, 특수거래와 일반거래의 의미, 특수거래에서의 정보제공의무, 청약철회의 의미와 효과, 소비자 상담기관, 질의응답의 구성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대학진학, 사회진출, 경제적 독립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전 교육담당 교사와 면담을 실시하였으며 강의후 성실히 교육에 집중한 학생들과 강의 소감을 나누기도 했다. 소액 거래에서 피해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경우도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경각심과 법적 소양을 갖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주기도 했다. 상반기 어르신 대상 소비자 교육과 하반기 사회초년생 대상 소비자 교육을 통해 특수거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균형 잡힌 관점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 ▷ 언론보도를 참고하세요. 협회·양 조합, 고3 대상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진행 ::: 한국 마케팅신문사 ::: 직판협회, 특판·직판조합과 수능 마친 고3대상 소비자교육 실시 < 라이브뉴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 직판협회- 두 공제조합 합동 "고3 대상 소비자교육"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매일마케팅신문
2024-12-09
- [협회 뉴스] 고3 대상, 소비자 교육 실시
- 협회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조하여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거래분야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에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인제고(인천), 영생고(전주), 영화국제관광고(인천), 두루고(세종) 등 4개 고교 총 868명을 대상으로 거래의 성립에 대한 개념 설명, 특수거래와 일반거래의 의미, 특수거래에서의 정보제공의무, 청약철회의 의미와 효과, 소비자 상담기관, 질의응답의 구성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대학진학, 사회진출, 경제적 독립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전 교육담당 교사와 면담을 실시하였으며 강의후 성실히 교육에 집중한 학생들과 강의 소감을 나누기도 했다. 소액 거래에서 피해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경우도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경각심과 법적 소양을 갖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주기도 했다. 상반기 어르신 대상 소비자 교육과 하반기 사회초년생 대상 소비자 교육을 통해 특수거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균형 잡힌 관점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 ▷ 언론보도를 참고하세요. 협회·양 조합, 고3 대상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진행 ::: 한국 마케팅신문사 ::: 직판협회, 특판·직판조합과 수능 마친 고3대상 소비자교육 실시 < 라이브뉴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 직판협회- 두 공제조합 합동 "고3 대상 소비자교육"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매일마케팅신문
202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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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협회 뉴스]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 실시
-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에서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이 지난 11월 22일 서울 강북노동자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32개 후원방문판매업 본사 임직원 60 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으로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경북, 충남 등이 포함됐다.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 남용주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업자 준수사항 및 개정되는 시행령에 대해 안내하고 사전질의에 답변하였으며 이어 약관특수거래과 류호형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와 관련한 의제와 관점, 그동안 실시한 조사와 그에 대한 공정위의 대처 등을 설명하였으며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서울시 공정경제과 이택선 주무관이 서울시 행정사례를 설명하며 대리점, 가맹점 관리시 주의해야 할 부분과 향후 사업시 참고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었다. 공정위에서 실시한 전국 단위의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교육을 통해 공정위와 업계의 거리감을 좁히고 상호 이해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2024-11-25
- [협회 뉴스]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 실시
-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에서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이 지난 11월 22일 서울 강북노동자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32개 후원방문판매업 본사 임직원 60 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으로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경북, 충남 등이 포함됐다.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 남용주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업자 준수사항 및 개정되는 시행령에 대해 안내하고 사전질의에 답변하였으며 이어 약관특수거래과 류호형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와 관련한 의제와 관점, 그동안 실시한 조사와 그에 대한 공정위의 대처 등을 설명하였으며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서울시 공정경제과 이택선 주무관이 서울시 행정사례를 설명하며 대리점, 가맹점 관리시 주의해야 할 부분과 향후 사업시 참고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었다. 공정위에서 실시한 전국 단위의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교육을 통해 공정위와 업계의 거리감을 좁히고 상호 이해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2024-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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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업계 뉴스] 한국경제밥학회 학술대회 '후원수당 상한, 개별재화가격제한에 대한 개선안' 제시
- 한국경제법학회와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은 11월 8일 연세대에서 공동 추계학술행사를 진행했다. 유통산업의 현안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직접판매분야, 편의점, 대규모유통업, 온라인 유통 등 4개 분야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다. 다음은 직접판매분야 관련 내용이다. 주제: 다단계판매 개별재화 가격상한제도 및 다단계판매업의 후원수당 지급총액제한제도에 대한 개선발제: 연세대 법전원 서종희 교수토론: 한국소비자원 이승진 박사, 충북대 김광록 교수 이번 주제에서 발제자는 다단계판매의 후원수당지급비율을 38%까지 상향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개별재화가격상한에 대해 지금까지 재검토기간을 정하여 운영해 온 만큼 이 제도의 타당성 여부를 수범자가 증명하는 것이 아닌 규제를 입법화한 정부에서 실증적으로 비교분석하여 증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런 객관적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개별재화가격의 금액제한은 수범자의 관용을 이끌어 내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 관련 언론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후원수당·개별재화 가격’ 제한하는 근거 무엇인가? ::: 한국 마케팅신문사 :::
2024-11-12
- [업계 뉴스] 한국경제밥학회 학술대회 '후원수당 상한, 개별재화가격제한에 대한 개선안' 제시
- 한국경제법학회와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은 11월 8일 연세대에서 공동 추계학술행사를 진행했다. 유통산업의 현안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직접판매분야, 편의점, 대규모유통업, 온라인 유통 등 4개 분야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다. 다음은 직접판매분야 관련 내용이다. 주제: 다단계판매 개별재화 가격상한제도 및 다단계판매업의 후원수당 지급총액제한제도에 대한 개선발제: 연세대 법전원 서종희 교수토론: 한국소비자원 이승진 박사, 충북대 김광록 교수 이번 주제에서 발제자는 다단계판매의 후원수당지급비율을 38%까지 상향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개별재화가격상한에 대해 지금까지 재검토기간을 정하여 운영해 온 만큼 이 제도의 타당성 여부를 수범자가 증명하는 것이 아닌 규제를 입법화한 정부에서 실증적으로 비교분석하여 증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런 객관적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개별재화가격의 금액제한은 수범자의 관용을 이끌어 내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 관련 언론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후원수당·개별재화 가격’ 제한하는 근거 무엇인가? ::: 한국 마케팅신문사 :::
2024-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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