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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함께 건전한 유통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는
소비자와 회원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며
직접판매산업이 대한민국 유통의 건강한 축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협회의 소임을 다 할 것입니다
KDSA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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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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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 초뷰카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
초뷰카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2022.5.23 발간  윤정구 지음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인사/조직/전략 교수코넬대 조직행동론 학과 겸임교수로 집단동학, 네트워크, 교환이론 연구 미국 아이오와대 사회심리학 박사저서: 100년 기업의 변화경영(2010), Social Commitment in a Depersonalized World(공저, 2011), 진성리더십: 21세기 한국리더십의 새로운 표준(2015), 황금 수도꼭지: 목적경영이 이끈 기적(2018)   초뷰카(VUCA : : Volatility, Uncertainty, Complexity, Ambiguity)시대란 사회의 변동이 심하고 불확실하며 매우 복잡한 형태를 띠면서 모호한 상태가 정점을 향해 가고 있는 사회를 말한다. 이 책은 초뷰카시대를 사는 기업들의 생존과 함께 미래 번영이라는 지속가능성 과제에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한편 지속가능성을 기초로 글로벌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공의(common purpose)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 기업인 애터미의 사례를 집중 분석했다. 애터미는 한국기업으로 자신이 속한 사회 생태계를 더욱 살기 좋고 건강하고 행복한 곳으로 진화시키겠다는 존재목적, 사회적 약속(social commitment)에 기반하여 자신이 보유한 전문적 역량을 혁신으로 연결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책은 사회적 편견을 극복한 애터미의 정체성을 학문적으로 분석해봄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향하는 한국 기업들에 올바른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022-05-27
[북] 초뷰카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
초뷰카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2022.5.23 발간  윤정구 지음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인사/조직/전략 교수코넬대 조직행동론 학과 겸임교수로 집단동학, 네트워크, 교환이론 연구 미국 아이오와대 사회심리학 박사저서: 100년 기업의 변화경영(2010), Social Commitment in a Depersonalized World(공저, 2011), 진성리더십: 21세기 한국리더십의 새로운 표준(2015), 황금 수도꼭지: 목적경영이 이끈 기적(2018)   초뷰카(VUCA : : Volatility, Uncertainty, Complexity, Ambiguity)시대란 사회의 변동이 심하고 불확실하며 매우 복잡한 형태를 띠면서 모호한 상태가 정점을 향해 가고 있는 사회를 말한다. 이 책은 초뷰카시대를 사는 기업들의 생존과 함께 미래 번영이라는 지속가능성 과제에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한편 지속가능성을 기초로 글로벌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공의(common purpose)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 기업인 애터미의 사례를 집중 분석했다. 애터미는 한국기업으로 자신이 속한 사회 생태계를 더욱 살기 좋고 건강하고 행복한 곳으로 진화시키겠다는 존재목적, 사회적 약속(social commitment)에 기반하여 자신이 보유한 전문적 역량을 혁신으로 연결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책은 사회적 편견을 극복한 애터미의 정체성을 학문적으로 분석해봄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향하는 한국 기업들에 올바른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022-05-27 Read more
업계뉴스
[KDSA] 제3회 한중 온라인 학술 세미나 성료
한-중 직접판매 관련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주제 ‘직접판매에 대한 구분감독의 타당성 검토’  5월 13일 한국소비자법학회는 중국 베이징대학교 직접판매 연구센터,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중국국제투자촉진협의회와 공동으로 2022년 한-중 국제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베이징대학교 직접판매연구센터 웨이웨이 센터장, 한국소비자법학회 이병준 회장, 중국국제투자촉진위원회 류쭤장 부회장,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박한길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학술대회는 '직접판매에 대한 구분감독의 타당성 검토'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최근 2년여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한국과 중국에서 공통적으로 직접판매방식의 라이브커머스, 소셜 거래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거래가 크게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정부의 적절한 대응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학술대회가 관련 주제를 두고 주의 깊게 탐구하고 논의하는 기회가 되었다.  주제발표 후 공정거래위원회 신임 이종선 특수거래과장과 베이징대 로스쿨 쉬에준 교수의 코멘트가 있었으며 서종희 연세대 로스쿨 교수, 이승진 한국소비자원 연구원, 양치엔 베이징대 직접판매 연구센터 연구원, 동뤼핑 중국 허벌라이프 부사장의 토론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2022-05-20
[KDSA] 제3회 한중 온라인 학술 세미나 성료
한-중 직접판매 관련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주제 ‘직접판매에 대한 구분감독의 타당성 검토’  5월 13일 한국소비자법학회는 중국 베이징대학교 직접판매 연구센터,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중국국제투자촉진협의회와 공동으로 2022년 한-중 국제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베이징대학교 직접판매연구센터 웨이웨이 센터장, 한국소비자법학회 이병준 회장, 중국국제투자촉진위원회 류쭤장 부회장,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박한길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학술대회는 '직접판매에 대한 구분감독의 타당성 검토'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최근 2년여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한국과 중국에서 공통적으로 직접판매방식의 라이브커머스, 소셜 거래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거래가 크게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정부의 적절한 대응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학술대회가 관련 주제를 두고 주의 깊게 탐구하고 논의하는 기회가 되었다.  주제발표 후 공정거래위원회 신임 이종선 특수거래과장과 베이징대 로스쿨 쉬에준 교수의 코멘트가 있었으며 서종희 연세대 로스쿨 교수, 이승진 한국소비자원 연구원, 양치엔 베이징대 직접판매 연구센터 연구원, 동뤼핑 중국 허벌라이프 부사장의 토론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2022-05-20 Read more
학술연구
[학술세미나] 제3회 한중 온라인 학술 세미나
 ¡  일시 및 장소 2022. 5. 13(금) 10:00 ~ 1:30 (베이징 시간 9:00 ~ ) 충남 공주 애터미 본사   ¡ 주제 직접판매 행태별 감독의 타당성 분석 Feasibility Analysis of Classification Supervision of Direct Selling Behavior   ¡ 주관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한국소비자법학회   ¡ 후원 1. 직접판매 자율규제위원회 중국국제투자촉진위원회(진흥위원회) 소속 China Council for International Investment Promotion( CCIIP )  2. 사단법인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시 간 일 정 발표자 10:00 ~ 10:40 개회 및 인사말           장웨이밍 박사 개회선언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부연구원 웨이웨이 교수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센터장 이병준 교수 한국소비자법학회 류쭤장 상근부회장 중국국제투자촉진위원회 前상무부 해외투자행정 부국장   박한길 회장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10:40 ~ 12:20 세션 1 주제 발표 Ms렌 싱조우 “직접판매 감독의 새로운 환경과 요구사항” 前 국가위원회 발전연구센터 마케팅국장 김태오 국장 “한국 직접판매 법제의 변천”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구오 이 교수 “온라인 직접판매 행태별 감독의 어려움과 대응방안” 베이징 기술경영대, 국제경제경영원 황태희 교수 “소셜미디어 직접판매의 규제감독에 대한 분석” 성신여대 12:20 ~ 12:50 세션 2 코멘트 쉬에 준 교수(전상법 연구소장) 공정위 특수거래과장 베이징대 로스쿨 부학장 12:50 ~ 1:30 세션 3 토론 Ms 동 뤼핑 중국 허벌 부사장, 대외업무 이승진 연구원 한국소비자원 양 치엔 교수 “온라인 직접판매 사업형태의 경쟁력 실태조사 결과”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서종희 교수 연세대 1:30 ~ 1:35 요약 및 정리 장 웨이밍 박사    
2022-05-12
[학술세미나] 제3회 한중 온라인 학술 세미나
 ¡  일시 및 장소 2022. 5. 13(금) 10:00 ~ 1:30 (베이징 시간 9:00 ~ ) 충남 공주 애터미 본사   ¡ 주제 직접판매 행태별 감독의 타당성 분석 Feasibility Analysis of Classification Supervision of Direct Selling Behavior   ¡ 주관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한국소비자법학회   ¡ 후원 1. 직접판매 자율규제위원회 중국국제투자촉진위원회(진흥위원회) 소속 China Council for International Investment Promotion( CCIIP )  2. 사단법인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시 간 일 정 발표자 10:00 ~ 10:40 개회 및 인사말           장웨이밍 박사 개회선언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부연구원 웨이웨이 교수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센터장 이병준 교수 한국소비자법학회 류쭤장 상근부회장 중국국제투자촉진위원회 前상무부 해외투자행정 부국장   박한길 회장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10:40 ~ 12:20 세션 1 주제 발표 Ms렌 싱조우 “직접판매 감독의 새로운 환경과 요구사항” 前 국가위원회 발전연구센터 마케팅국장 김태오 국장 “한국 직접판매 법제의 변천”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구오 이 교수 “온라인 직접판매 행태별 감독의 어려움과 대응방안” 베이징 기술경영대, 국제경제경영원 황태희 교수 “소셜미디어 직접판매의 규제감독에 대한 분석” 성신여대 12:20 ~ 12:50 세션 2 코멘트 쉬에 준 교수(전상법 연구소장) 공정위 특수거래과장 베이징대 로스쿨 부학장 12:50 ~ 1:30 세션 3 토론 Ms 동 뤼핑 중국 허벌 부사장, 대외업무 이승진 연구원 한국소비자원 양 치엔 교수 “온라인 직접판매 사업형태의 경쟁력 실태조사 결과” 베이징대 직소연구센터 서종희 교수 연세대 1:30 ~ 1:35 요약 및 정리 장 웨이밍 박사    
2022-05-12 Read more
공지/알림
[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유의 사항
1.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의 배경정부는 유행상황의 확연한 감소세, 의료대응 안정성이 확인됨에 따라 그간 유지되어온 대부분의 거리두기 조치를 해제하고, 일상 속 자율방역 체계로 전환해 나가기로 하였음 2.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적용: 4.18(월)부터 ▷ 사적모임을 포함한 모든 시설, 행사 등에서의 인원제한 해제 ▷ 영업시간 제한 해제3. 실내 다중시설 취식 허용▷ 적용: 4.25(월)부터▷ 대상1. 영화관, 실내공연장, 실내스포츠 관람 등2.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시설에서는 특별관리구역을 지정하여 운영시3. 철도, 국내선 항공기, 시외,고속,전세버스 등* 시내, 마을버스: 밀집도 및 입석 등의 이유로 실내취식 금지 유지 4. 실외 마스크 자율 착용▷ 적용: 5. 2(월)부터 ▷ 단, 50인 이상의 집회,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5. 유의 사항▷ 모든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의무 유지▷ 취식행위 금지 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오락식, 전시회, 이미용업, 직접판매홍보관, 학원, 독서실, 박물관, 도서관, 종교시설▷ 코로나19 환자가 확진 후 진료, 치료제 처방 등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의 양성 결과를 확진으로 인정하는 기간을 1개월 더 연장하여 운영할 계획▷ 확진자 자가 격리의무 유지(7일)
2022-04-19
[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유의 사항
1.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의 배경정부는 유행상황의 확연한 감소세, 의료대응 안정성이 확인됨에 따라 그간 유지되어온 대부분의 거리두기 조치를 해제하고, 일상 속 자율방역 체계로 전환해 나가기로 하였음 2.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적용: 4.18(월)부터 ▷ 사적모임을 포함한 모든 시설, 행사 등에서의 인원제한 해제 ▷ 영업시간 제한 해제3. 실내 다중시설 취식 허용▷ 적용: 4.25(월)부터▷ 대상1. 영화관, 실내공연장, 실내스포츠 관람 등2.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시설에서는 특별관리구역을 지정하여 운영시3. 철도, 국내선 항공기, 시외,고속,전세버스 등* 시내, 마을버스: 밀집도 및 입석 등의 이유로 실내취식 금지 유지 4. 실외 마스크 자율 착용▷ 적용: 5. 2(월)부터 ▷ 단, 50인 이상의 집회,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5. 유의 사항▷ 모든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의무 유지▷ 취식행위 금지 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오락식, 전시회, 이미용업, 직접판매홍보관, 학원, 독서실, 박물관, 도서관, 종교시설▷ 코로나19 환자가 확진 후 진료, 치료제 처방 등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의 양성 결과를 확진으로 인정하는 기간을 1개월 더 연장하여 운영할 계획▷ 확진자 자가 격리의무 유지(7일)
2022-04-19 Read more
업계뉴스
[KDSA] 직접판매제품의 온라인 부정유통 방지 착수회의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회장 박한길)는 3월 29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후원방문판매 7개사, 다단계판매 20개사 등 27개 회원사,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 등 40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판매기업 제품의 온라인 부정유통방지를 위한 착수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온라인 중개거래 플랫폼을 활용한 직접판매기업 제품의 온라인 부정유통이 직접판매 거래질서를 훼손하고 있어 이에 대한 바람직한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2014년 온라인 재판매에 대한 직접판매 기업의 구속조건부 거래 정책은 경쟁제한효과가 낮고 직접판매의 본질적인 경쟁영역에 속하는 것이며 이에 따라 개별적인 온라인 재판매를 제한하는 것은 합리성이 인정된다는 공정거래위원회 심결례가 있었다. 직접판매의 경우 온라인 재판매의 위법성이 상당 부분 인정된다는 전제하에 문제해결을 위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수렴되었다. 이번 착수회의를 통해 온라인 재판매와 관련하여 업계가 애로사항을 공유되고 법적 대응을 위한 어젠다를 설정하고 방향에 조율하며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올 해 협회는 지속적으로 후원방문판매, 다단계판매 회원사의 형사, 민사소송을 지원하고 관련 의제를 예의주시하며 협력할 예정이다. 
2022-04-05
[KDSA] 직접판매제품의 온라인 부정유통 방지 착수회의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회장 박한길)는 3월 29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후원방문판매 7개사, 다단계판매 20개사 등 27개 회원사,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 등 40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판매기업 제품의 온라인 부정유통방지를 위한 착수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온라인 중개거래 플랫폼을 활용한 직접판매기업 제품의 온라인 부정유통이 직접판매 거래질서를 훼손하고 있어 이에 대한 바람직한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2014년 온라인 재판매에 대한 직접판매 기업의 구속조건부 거래 정책은 경쟁제한효과가 낮고 직접판매의 본질적인 경쟁영역에 속하는 것이며 이에 따라 개별적인 온라인 재판매를 제한하는 것은 합리성이 인정된다는 공정거래위원회 심결례가 있었다. 직접판매의 경우 온라인 재판매의 위법성이 상당 부분 인정된다는 전제하에 문제해결을 위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수렴되었다. 이번 착수회의를 통해 온라인 재판매와 관련하여 업계가 애로사항을 공유되고 법적 대응을 위한 어젠다를 설정하고 방향에 조율하며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올 해 협회는 지속적으로 후원방문판매, 다단계판매 회원사의 형사, 민사소송을 지원하고 관련 의제를 예의주시하며 협력할 예정이다. 
2022-04-05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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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뉴스] 다단계판매원, 방문판매원 등의 종합소득세 환급절차 간소화
국세청이 소득 자체가 낮아 종합소득세 환급세액이 적거나 신고의 어려움을 이유로 환급받지 않은 인적용역 사업자(약 360 만 명)를 위해 직접 세금을 돌려주는 서비스를 오는 5월 종소세 신고기간부터 실시하기로 함. 종소세 환급 대상자로 고지받은 납세자는 ARS전화·홈택스 등을 통해 자신의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실제 세액보다 많이 낸 원천징수세액 차감분만큼을 돌려게 받게 되고 환급금은 종소세의 경우 6월 말, 개인지방소득세는 7월 말까지 입력한 계좌로 입금될 예정임. 민간에서는 세금 환급액에 따라 약 10~20%를 수수료로 받으나 국세청은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인적용역 사업자는 다단계 판매원, 학습지 교사, 보험모집인, 학원 강사, 작가 등 독립된 자격으로 개인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를 포함하는 개념임. 이들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수를 받을 때 소득세(3%)와 지방소득세(0.3%)를 합친 3.3%인 사업소득으로 처리해 옴. 연간 3000만원 이하 수입을 올리는 영세사업자는 소득세확정신고를 하면 미리 낸 세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돌려받는 경우가 많지만 과거 환급받지 않는 일이 비일비재했고 환급되지 않은 세금은 5년이 지나면 국가 귀속되었음. 국세청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에 기반해 본인 인적공제 등 소득공제를 실시하고 세액을 산출해 환급세액을 정할 예정. 다른 부양가족공제, 기부금공제 등이 있는 경우 국세청에 기한후신고를 하면 국세청이 알린 환급세액보다 더 많이 받을 수도 있음. 
2022-03-28
[국세청 뉴스] 다단계판매원, 방문판매원 등의 종합소득세 환급절차 간소화
국세청이 소득 자체가 낮아 종합소득세 환급세액이 적거나 신고의 어려움을 이유로 환급받지 않은 인적용역 사업자(약 360 만 명)를 위해 직접 세금을 돌려주는 서비스를 오는 5월 종소세 신고기간부터 실시하기로 함. 종소세 환급 대상자로 고지받은 납세자는 ARS전화·홈택스 등을 통해 자신의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실제 세액보다 많이 낸 원천징수세액 차감분만큼을 돌려게 받게 되고 환급금은 종소세의 경우 6월 말, 개인지방소득세는 7월 말까지 입력한 계좌로 입금될 예정임. 민간에서는 세금 환급액에 따라 약 10~20%를 수수료로 받으나 국세청은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인적용역 사업자는 다단계 판매원, 학습지 교사, 보험모집인, 학원 강사, 작가 등 독립된 자격으로 개인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를 포함하는 개념임. 이들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수를 받을 때 소득세(3%)와 지방소득세(0.3%)를 합친 3.3%인 사업소득으로 처리해 옴. 연간 3000만원 이하 수입을 올리는 영세사업자는 소득세확정신고를 하면 미리 낸 세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돌려받는 경우가 많지만 과거 환급받지 않는 일이 비일비재했고 환급되지 않은 세금은 5년이 지나면 국가 귀속되었음. 국세청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에 기반해 본인 인적공제 등 소득공제를 실시하고 세액을 산출해 환급세액을 정할 예정. 다른 부양가족공제, 기부금공제 등이 있는 경우 국세청에 기한후신고를 하면 국세청이 알린 환급세액보다 더 많이 받을 수도 있음. 
2022-03-28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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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 : 불법 피라미드 특별신고기간 운영
정부는 지난 제49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12.2)에서 서민재산보호를 위한 핵심과제를 논의하였고 불법 피라미드와 관련하여 신고포상을 통한 시장감시강화, 비대면 신종수법 대응강화를 핵심과제로 선정하면서2022년초 전국적으로 불법 피라미드 특별신고 및 단속기간을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 피라미드 특별신고기간: 2022.1.3(월) ~ 2.28(월)  불법 피라미드 예방을 위한 안내 1. 합리적으로 생각하세요!블로그나 SNS를 통해 터무니없는 고수익을 보장하는 새로운 유형의 사업으로 현혹하거나 재택근무 가능한 부업이라고 홍보하는 경우 한 번 더 의심해 보세요.2. 궁금한 것은 문의해 주세요!첫째, 관할 시·도에 등록된 합법 업체인지 확인하세요.둘째, 협회나 공제조합에 문의하여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해 주세요.셋째, 그래도 의심이 되거나 궁금한 것은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과에 문의해 주세요.3.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세요!불법 피라미드와 관련하여 피해사례가 있거나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협회·공제조합을 통해 신고해 주세요. 소정의 포상금을 드립니다. < 최근 불법 피라미드 사례 >※ 최근 다단계 사기 범행은 이 사건과 같이 제품을 미끼로 함과 동시에 자체 개발하여 경제적 가치를 장담할 수 없는 ‘코인’을 이용한 범행으로 진화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① 주로 교회 등지에서 노인, 북한이탈주민 등을 모아놓고 합숙을 시키면서 자사 제품이 만병통치 효능이 있는 것처럼 홍보하고, 판매원이 되면 하위판매원들의 판매활동으로 인해 추천수당을 지급받는 등 저절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처럼 기망하여 금원을 편취함(‘21.9.22. 서울중앙지검 / 사기, 방문판매법 위반)② 개발가능성 없는 토지를 염가에 매입한 후 개발가능성이 있는 것처럼 속여 피해자 230명으로부터 매매대금 합계 86억 원 상당을 편취하고, 직급에 따라 판매수당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790억 원 규모의 무등록 다단계판매업을 영위(‘21.6.20. 대구지검 / 사기, 방문판매법 위반)③ 투자자들에게 가상화폐 등 통합 금융플랫폼 사업과 그와 관련한 코인매매 사업 등에 투자하면 300% 수익을 보장하고, 매일 투자금액별 추천수별 직급별수당 등을 지급하겠다고 속여 피해자들로부터 882억 원 상당 편취 (‘21.10.15. 서울중앙지검 / 사기, 유사수신법, 방문판매법 위반)
2022-01-04
공정위 : : 불법 피라미드 특별신고기간 운영
정부는 지난 제49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12.2)에서 서민재산보호를 위한 핵심과제를 논의하였고 불법 피라미드와 관련하여 신고포상을 통한 시장감시강화, 비대면 신종수법 대응강화를 핵심과제로 선정하면서2022년초 전국적으로 불법 피라미드 특별신고 및 단속기간을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 피라미드 특별신고기간: 2022.1.3(월) ~ 2.28(월)  불법 피라미드 예방을 위한 안내 1. 합리적으로 생각하세요!블로그나 SNS를 통해 터무니없는 고수익을 보장하는 새로운 유형의 사업으로 현혹하거나 재택근무 가능한 부업이라고 홍보하는 경우 한 번 더 의심해 보세요.2. 궁금한 것은 문의해 주세요!첫째, 관할 시·도에 등록된 합법 업체인지 확인하세요.둘째, 협회나 공제조합에 문의하여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해 주세요.셋째, 그래도 의심이 되거나 궁금한 것은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과에 문의해 주세요.3.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세요!불법 피라미드와 관련하여 피해사례가 있거나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협회·공제조합을 통해 신고해 주세요. 소정의 포상금을 드립니다. < 최근 불법 피라미드 사례 >※ 최근 다단계 사기 범행은 이 사건과 같이 제품을 미끼로 함과 동시에 자체 개발하여 경제적 가치를 장담할 수 없는 ‘코인’을 이용한 범행으로 진화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① 주로 교회 등지에서 노인, 북한이탈주민 등을 모아놓고 합숙을 시키면서 자사 제품이 만병통치 효능이 있는 것처럼 홍보하고, 판매원이 되면 하위판매원들의 판매활동으로 인해 추천수당을 지급받는 등 저절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처럼 기망하여 금원을 편취함(‘21.9.22. 서울중앙지검 / 사기, 방문판매법 위반)② 개발가능성 없는 토지를 염가에 매입한 후 개발가능성이 있는 것처럼 속여 피해자 230명으로부터 매매대금 합계 86억 원 상당을 편취하고, 직급에 따라 판매수당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790억 원 규모의 무등록 다단계판매업을 영위(‘21.6.20. 대구지검 / 사기, 방문판매법 위반)③ 투자자들에게 가상화폐 등 통합 금융플랫폼 사업과 그와 관련한 코인매매 사업 등에 투자하면 300% 수익을 보장하고, 매일 투자금액별 추천수별 직급별수당 등을 지급하겠다고 속여 피해자들로부터 882억 원 상당 편취 (‘21.10.15. 서울중앙지검 / 사기, 유사수신법, 방문판매법 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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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알림
신고센터 : :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
협회는 직접판매업계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불법적인 거래로부터 업계 참여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앞으로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불법적 거래 행태를 적발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업체의 활동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피해신고와 단순제보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발생한 구체적 경험이나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신고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피해사례가 없더라도 불법적 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단순제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와 단순제보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관련 사항을 대상, 지역, 규모, 운영방식 등으로 유형화하고 월 또는 분기별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므로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시장감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당 협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신고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보자에 대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스타벅스 커피쿠폰, 파리바케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중 택1)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전한 거래질서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1-11-16
신고센터 : :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
협회는 직접판매업계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불법적인 거래로부터 업계 참여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앞으로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불법적 거래 행태를 적발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업체의 활동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피해신고와 단순제보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발생한 구체적 경험이나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신고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피해사례가 없더라도 불법적 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단순제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와 단순제보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관련 사항을 대상, 지역, 규모, 운영방식 등으로 유형화하고 월 또는 분기별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므로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시장감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당 협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신고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보자에 대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스타벅스 커피쿠폰, 파리바케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중 택1)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전한 거래질서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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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FDSA
16th WFDSA 2021 Bangkok World Congress
 WFDSA World Congress XVI, Virtual Edition <Panel Topics>   1. CEO Panel - Reimagine, Reinvent, Redefine the Direct Selling Industry   Listen to the industry’s thought after leaders how to Reimagine, Reinvent, and Redefine the role and contribution of direct selling for the next decade and elevate the reputation and expand our impact.   Learn how: Reimagine what direct selling means in the digital world, to provide even greater connection and support to millions around the world Reinvent who is a direct seller and how we compensate them, so we can expand the number of people we impact in the future and be even more inclusive than today Redefine the image of direct selling by quantifying our impact on creating a diverse, powerful, inclusive economy for all   2.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in the Post Covid World: New Rules for a New World   Global pandemic has severely affected the global economy and financial markets. Profound changes and shifts in employment, government actions, manufacturing, logistics and supply chain and health patterns are fundamentally changed the way companies will conduct business moving forward.   In this panel experts will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Government actions and consequences for business regarding public awareness programs, quarantining policies, income support packages Evaluating manufacturing, supply chain, logistics, product distribution and delivery challenges and finding an effective way to adapt to them Changing healthcare patterns and its effect on business   3. Consumer Trends Impacting the Direct Selling Industry   Businesses must be agile, adaptable and aware of consumer trends to retain market share. Organizations that identify these trends before their competitors will ultimately achieve long-term viability. Understand consumer buying behaviors to help us become more conscious of and responsive to customers’ needs and behaviors.   Listen to experts as they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Coronavirus consumer trends that will impact every industry Has COVID-19 presented any opportunities for the reinvention of direct marketing in the years to come? Explore new opportunities to meet consumer expectations after global pandemic Trends in Direct selling impacting consumers Marketing toolkits to attract consumer insight   4. Global Regulatory Trends and Challenges for the Direct Selling Industry   There are a number of regulatory challenges as well as opportunities for direct selling around the globe. Panel of experts will discuss such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for different direct selling channels within various markets, helping to outline solutions to the challenges faced.   Topics will include: International practices on important issues i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Regulatory policy framework to gover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5. Digitalization and the Future of Direct Selling   Direct Selling is facing new challenges in the digital era, also direct sellers must turn to Digitalization to survive the pandemic. Competition is expected from other channels, particularly in online retailing, which has been seeing stronger growth in value sales, and will continue to do so over the forecast period. It is essential to catch the trends and challenges that prevail in the industry so as not to miss any of the beats.   Topics may include: Why start a digital transformation now? Key factors for successful digital transformation Platform for independent distributors What is the contribution of new technologies to sales methods? What is the future of social media in our industry?   6. Competing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in Today's World   Don’t you wish your company attracts people from all age groups and your people sell twice as much as your competitors? Do your people and customers love you?   Topics will include: Multiple Sources of Income What is the real inspiration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Can the right tools hold your people in the business? What is effective system for people retention? Mindsets you can work on with your people to build better team, customer loyalty and amazing financial results Identify competitive strategies for growth in 2022 and beyond 
2021-09-15
16th WFDSA 2021 Bangkok World Congress
 WFDSA World Congress XVI, Virtual Edition <Panel Topics>   1. CEO Panel - Reimagine, Reinvent, Redefine the Direct Selling Industry   Listen to the industry’s thought after leaders how to Reimagine, Reinvent, and Redefine the role and contribution of direct selling for the next decade and elevate the reputation and expand our impact.   Learn how: Reimagine what direct selling means in the digital world, to provide even greater connection and support to millions around the world Reinvent who is a direct seller and how we compensate them, so we can expand the number of people we impact in the future and be even more inclusive than today Redefine the image of direct selling by quantifying our impact on creating a diverse, powerful, inclusive economy for all   2.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in the Post Covid World: New Rules for a New World   Global pandemic has severely affected the global economy and financial markets. Profound changes and shifts in employment, government actions, manufacturing, logistics and supply chain and health patterns are fundamentally changed the way companies will conduct business moving forward.   In this panel experts will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Government actions and consequences for business regarding public awareness programs, quarantining policies, income support packages Evaluating manufacturing, supply chain, logistics, product distribution and delivery challenges and finding an effective way to adapt to them Changing healthcare patterns and its effect on business   3. Consumer Trends Impacting the Direct Selling Industry   Businesses must be agile, adaptable and aware of consumer trends to retain market share. Organizations that identify these trends before their competitors will ultimately achieve long-term viability. Understand consumer buying behaviors to help us become more conscious of and responsive to customers’ needs and behaviors.   Listen to experts as they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Coronavirus consumer trends that will impact every industry Has COVID-19 presented any opportunities for the reinvention of direct marketing in the years to come? Explore new opportunities to meet consumer expectations after global pandemic Trends in Direct selling impacting consumers Marketing toolkits to attract consumer insight   4. Global Regulatory Trends and Challenges for the Direct Selling Industry   There are a number of regulatory challenges as well as opportunities for direct selling around the globe. Panel of experts will discuss such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for different direct selling channels within various markets, helping to outline solutions to the challenges faced.   Topics will include: International practices on important issues i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Regulatory policy framework to gover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5. Digitalization and the Future of Direct Selling   Direct Selling is facing new challenges in the digital era, also direct sellers must turn to Digitalization to survive the pandemic. Competition is expected from other channels, particularly in online retailing, which has been seeing stronger growth in value sales, and will continue to do so over the forecast period. It is essential to catch the trends and challenges that prevail in the industry so as not to miss any of the beats.   Topics may include: Why start a digital transformation now? Key factors for successful digital transformation Platform for independent distributors What is the contribution of new technologies to sales methods? What is the future of social media in our industry?   6. Competing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in Today's World   Don’t you wish your company attracts people from all age groups and your people sell twice as much as your competitors? Do your people and customers love you?   Topics will include: Multiple Sources of Income What is the real inspiration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Can the right tools hold your people in the business? What is effective system for people retention? Mindsets you can work on with your people to build better team, customer loyalty and amazing financial results Identify competitive strategies for growth in 2022 and beyond 
2021-09-15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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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 초뷰카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
초뷰카시대 지속가능성의 실험실2022.5.23 발간  윤정구 지음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인사/조직/전략 교수코넬대 조직행동론 학과 겸임교수로 집단동학, 네트워크, 교환이론 연구 미국 아이오와대 사회심리학 박사저서: 100년 기업의 변화경영(2010), Social Commitment in a Depersonalized World(공저, 2011), 진성리더십: 21세기 한국리더십의 새로운 표준(2015), 황금 수도꼭지: 목적경영이 이끈 기적(2018)   초뷰카(VUCA : : Volatility, Uncertainty, Complexity, Ambiguity)시대란 사회의 변동이 심하고 불확실하며 매우 복잡한 형태를 띠면서 모호한 상태가 정점을 향해 가고 있는 사회를 말한다. 이 책은 초뷰카시대를 사는 기업들의 생존과 함께 미래 번영이라는 지속가능성 과제에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한편 지속가능성을 기초로 글로벌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공의(common purpose)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 기업인 애터미의 사례를 집중 분석했다. 애터미는 한국기업으로 자신이 속한 사회 생태계를 더욱 살기 좋고 건강하고 행복한 곳으로 진화시키겠다는 존재목적, 사회적 약속(social commitment)에 기반하여 자신이 보유한 전문적 역량을 혁신으로 연결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책은 사회적 편견을 극복한 애터미의 정체성을 학문적으로 분석해봄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향하는 한국 기업들에 올바른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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