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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만남, 소중한 믿음!
- 우리는 함께 건전한 유통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는
소비자와 회원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며
직접판매산업이 대한민국 유통의 건강한 축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협회의 소임을 다 할 것입니다
KDSA News
- 최신 뉴스
- 업계발전을 위해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 [협회 뉴스]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 실시
-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에서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이 지난 11월 22일 서울 강북노동자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32개 후원방문판매업 본사 임직원 60 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으로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경북, 충남 등이 포함됐다.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 남용주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업자 준수사항 및 개정되는 시행령에 대해 안내하고 사전질의에 답변하였으며 이어 약관특수거래과 류호형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와 관련한 의제와 관점, 그동안 실시한 조사와 그에 대한 공정위의 대처 등을 설명하였으며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서울시 공정경제과 이택선 주무관이 서울시 행정사례를 설명하며 대리점, 가맹점 관리시 주의해야 할 부분과 향후 사업시 참고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었다. 공정위에서 실시한 전국 단위의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교육을 통해 공정위와 업계의 거리감을 좁히고 상호 이해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2024-11-25
- [협회 뉴스]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 실시
-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에서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2024년 전국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 교육이 지난 11월 22일 서울 강북노동자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32개 후원방문판매업 본사 임직원 60 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으로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경북, 충남 등이 포함됐다.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정책과 남용주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업자 준수사항 및 개정되는 시행령에 대해 안내하고 사전질의에 답변하였으며 이어 약관특수거래과 류호형 사무관이 후원방문판매와 관련한 의제와 관점, 그동안 실시한 조사와 그에 대한 공정위의 대처 등을 설명하였으며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서울시 공정경제과 이택선 주무관이 서울시 행정사례를 설명하며 대리점, 가맹점 관리시 주의해야 할 부분과 향후 사업시 참고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었다. 공정위에서 실시한 전국 단위의 후원방문판매업자 준법교육을 통해 공정위와 업계의 거리감을 좁히고 상호 이해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2024-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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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업계 뉴스] 한국경제밥학회 학술대회 '후원수당 상한, 개별재화가격제한에 대한 개선안' 제시
- 한국경제법학회와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은 11월 8일 연세대에서 공동 추계학술행사를 진행했다. 유통산업의 현안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직접판매분야, 편의점, 대규모유통업, 온라인 유통 등 4개 분야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다. 다음은 직접판매분야 관련 내용이다. 주제: 다단계판매 개별재화 가격상한제도 및 다단계판매업의 후원수당 지급총액제한제도에 대한 개선발제: 연세대 법전원 서종희 교수토론: 한국소비자원 이승진 박사, 충북대 김광록 교수 이번 주제에서 발제자는 다단계판매의 후원수당지급비율을 38%까지 상향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개별재화가격상한에 대해 지금까지 재검토기간을 정하여 운영해 온 만큼 이 제도의 타당성 여부를 수범자가 증명하는 것이 아닌 규제를 입법화한 정부에서 실증적으로 비교분석하여 증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런 객관적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개별재화가격의 금액제한은 수범자의 관용을 이끌어 내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 관련 언론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후원수당·개별재화 가격’ 제한하는 근거 무엇인가? ::: 한국 마케팅신문사 :::
2024-11-12
- [업계 뉴스] 한국경제밥학회 학술대회 '후원수당 상한, 개별재화가격제한에 대한 개선안' 제시
- 한국경제법학회와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은 11월 8일 연세대에서 공동 추계학술행사를 진행했다. 유통산업의 현안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직접판매분야, 편의점, 대규모유통업, 온라인 유통 등 4개 분야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다. 다음은 직접판매분야 관련 내용이다. 주제: 다단계판매 개별재화 가격상한제도 및 다단계판매업의 후원수당 지급총액제한제도에 대한 개선발제: 연세대 법전원 서종희 교수토론: 한국소비자원 이승진 박사, 충북대 김광록 교수 이번 주제에서 발제자는 다단계판매의 후원수당지급비율을 38%까지 상향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개별재화가격상한에 대해 지금까지 재검토기간을 정하여 운영해 온 만큼 이 제도의 타당성 여부를 수범자가 증명하는 것이 아닌 규제를 입법화한 정부에서 실증적으로 비교분석하여 증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런 객관적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개별재화가격의 금액제한은 수범자의 관용을 이끌어 내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 관련 언론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후원수당·개별재화 가격’ 제한하는 근거 무엇인가? ::: 한국 마케팅신문사 :::
2024-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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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협회 뉴스] 중국 직접판매 담당 정부 대표단 방한, 협회와 공정위 등 방문회의
- 지난 10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중국 정부에서 주최한 2024년 직접판매 규제 및 법집행 국제 심포지엄이 상하이에서 개최된바 있습니다. 이 심포지엄의 목적은 직접판매업계의 규제경험과 법집행 실천을 심도있게 교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국 직접판매업계의 규범과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고 직접판매의 표준화와 불법 피라미드 판매 단속을 촉진하고 시장 지향적이고 합법적이며 국제화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여 직접판매 산업의 건전한 법치,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모색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중국 정부는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여 직접판매시장과 관련 제도 등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정부간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한국에는 11월 1일 입국하였으며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R, State Administration for Market Regulation) 주종량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대표단이 직판협회 사무실을 방문해 양국의 직접판매 산업 현황과 관련 법제에 대한 논의와 교류를 진행했습니다.이번에 방한한 중국 대표단은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가격감독경쟁국의 주종량 부국장을 단장으로, 리하오용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1급 조연원, 츠신신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2급 조연원, 비시요우 텐진시 시장감독관리국 반부정당경쟁처 부처장 등 총 4명으로 구성됐습니다.중국 대표단은 협회, 공정거래위원회, 아모레퍼시픽, 애터미 등을 방문하여 교류하고 11월 4일 출국할 예정입니다.* 관련 언론 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중국, 다단계판매 시장 전면 개방하나? ::: 한국 마케팅신문사 ::: 중국 SAMR 대표단, 직판협회 방문 < 포커스 < 다단계판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
2024-11-04
- [협회 뉴스] 중국 직접판매 담당 정부 대표단 방한, 협회와 공정위 등 방문회의
- 지난 10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중국 정부에서 주최한 2024년 직접판매 규제 및 법집행 국제 심포지엄이 상하이에서 개최된바 있습니다. 이 심포지엄의 목적은 직접판매업계의 규제경험과 법집행 실천을 심도있게 교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국 직접판매업계의 규범과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고 직접판매의 표준화와 불법 피라미드 판매 단속을 촉진하고 시장 지향적이고 합법적이며 국제화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여 직접판매 산업의 건전한 법치,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모색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중국 정부는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여 직접판매시장과 관련 제도 등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정부간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한국에는 11월 1일 입국하였으며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R, State Administration for Market Regulation) 주종량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대표단이 직판협회 사무실을 방문해 양국의 직접판매 산업 현황과 관련 법제에 대한 논의와 교류를 진행했습니다.이번에 방한한 중국 대표단은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가격감독경쟁국의 주종량 부국장을 단장으로, 리하오용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1급 조연원, 츠신신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2급 조연원, 비시요우 텐진시 시장감독관리국 반부정당경쟁처 부처장 등 총 4명으로 구성됐습니다.중국 대표단은 협회, 공정거래위원회, 아모레퍼시픽, 애터미 등을 방문하여 교류하고 11월 4일 출국할 예정입니다.* 관련 언론 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중국, 다단계판매 시장 전면 개방하나? ::: 한국 마케팅신문사 ::: 중국 SAMR 대표단, 직판협회 방문 < 포커스 < 다단계판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
2024-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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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업계 뉴스] 공정위 2023년 후원방문판매 통계 발표
- 공정거래위원회는 9월 26일(목) 2023년도 기준 후원방문판매업 주요 통계를 공개했다. * 자료 기준: 2023년도에 영업실적이 있고 2024년 8월 말 기준 정상 영업중인 사업자 1. 총 사업자수: 5,594개('22년) → 4,521개('23년) 19.2%↓ 1,073개 감소* 사업자수 감소 현황: 리만코리아 1,018개 감소, LG생활건강 51개 감소, 아모레퍼시픽 32개 감소 등 2. 등록판매원수: 913,045명('22년) → 832,497명('23년) 8.8%↓ 80,548명 감소 3. 연간 매출총액: 2조 8,324억 원('22년) → 2조 496억 원('23년) 27.6%↓ 7,828억 원 감소 4. 후원수당 지급총액: 7,234억 원('22년) → 5,786억 원('23년) 20.1%↓ 1,457억 원 감소 5. 전자거래를 통한 매출액: 1,456억 원(연간 매출총액의 7.1% 차지)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2024-09-26
- [업계 뉴스] 공정위 2023년 후원방문판매 통계 발표
- 공정거래위원회는 9월 26일(목) 2023년도 기준 후원방문판매업 주요 통계를 공개했다. * 자료 기준: 2023년도에 영업실적이 있고 2024년 8월 말 기준 정상 영업중인 사업자 1. 총 사업자수: 5,594개('22년) → 4,521개('23년) 19.2%↓ 1,073개 감소* 사업자수 감소 현황: 리만코리아 1,018개 감소, LG생활건강 51개 감소, 아모레퍼시픽 32개 감소 등 2. 등록판매원수: 913,045명('22년) → 832,497명('23년) 8.8%↓ 80,548명 감소 3. 연간 매출총액: 2조 8,324억 원('22년) → 2조 496억 원('23년) 27.6%↓ 7,828억 원 감소 4. 후원수당 지급총액: 7,234억 원('22년) → 5,786억 원('23년) 20.1%↓ 1,457억 원 감소 5. 전자거래를 통한 매출액: 1,456억 원(연간 매출총액의 7.1% 차지)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2024-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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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업계 뉴스] WFDSA 2023년 기준 글로벌 직접판매 통계 발표
-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은 최근 전세계 63개국을 대상으로 한 직접판매 조사결과를 발표했다.1. 조사 기간: 2024.3 ~ 42. 대상: 63 개 국가(아시아/태평양 15, 아메리카 11, 유럽 33, 아프리카/중동 4)3. 조사 결과직접판매산업이 당면한 어려움으로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글로벌 무역 갈등으로 공급망이 와해된 것, 둘째로 전세계적인 높은 인플레이션, 셋째로 글로벌 분쟁 확대로 불안한 국제정치 경제, 넷째로 온라인 플랫폼 노동의 증가 등을 꼽았다.* 최근 글로벌 인플레이션 추이: 2020년 3%, 2021년 5%, 2022년 9%, 2023년 7%* 글로벌 노동의 12%를 온라인 플랫폼 노동이 차지(2023년 기준)<매출액>1,664.5억 달러(2019) - 1,701억 달러(2020) - 1,734.2억 달러(2021) - 1,716.3억 달러(2022) - 1,676.9억 달러(2023)* 전년비 2.3% 감소<지역별 매출액(점유율)>아시아/태평양(15개국) 675.7억 달러 (40.3%)아메리카(11개국) 626.3억 달러 (37.3%)유럽(33개국) 361.5억 달러 (21.6%)아프리카/중동(4개국) 13.4억 달러 (0.8%)<주요 품목>건강기능식품 31.7%화장품 24.2%식기류 17.0%기타 4.9%금융서비스 4.6%의류 4.2%가정용품 3.5%도서류 3.1%각종 도구 2.7%식음료 2.4%주택 개조 1.7%<판매원>1억 290만 명(전년비 4.9% 감소)25세 이하 7.7%, 25 - 34세 18.8%, 35 - 44세 25.9%, 45 - 54세 22.8%, 55 - 64세 15.7%<글로벌 top 20(성장률)>1. 미국: 366.6억 달러 (-9.5%)2. 독일: 197.6억 달러 (9.9%)3. 한국: 162.9억 달러 (-11.8%)4. 중국: 150.4억 달러 (-4.9%)5. 일본: 106.3억 달러 (-8.5%)6. 말레이시아: 95억 달러 (10.1%)7. 브라질: 79.6억 달러 (4.3%)8. 멕시코: 68.7억 달러 (16.7%)9. 프랑스: 47억 달러 (2.7%)10. 대만: 45.3억 달러 (-1.1%)11. 인도: 34.3억 달러 (6.3%)12. 이탈리아: 29.6억 달러 (2.4%)13. 캐나다: 23.5억 달러 (-9.3%)14. 콜롬비아: 23.1억 달러 (-1.2%)15. 태국: 21.6억 달러 (-5.3%)16. 페루: 21.3억 달러 (1.8%)17. 아르헨티나: 17.8억 달러 (-5.5%)18. 인도네시아: 12.8억 달러 (-9.9%)19. 러시아 12.7억 달러 (-25.4%)20. 영국: 11.3억 달러 (-9.2%)<10억 달러 이상 국가:21개국>아시아/태평양(8개국):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아메리카(7개국): 미국,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유럽(6개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영국, 폴란드
2024-09-03
- [업계 뉴스] WFDSA 2023년 기준 글로벌 직접판매 통계 발표
-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은 최근 전세계 63개국을 대상으로 한 직접판매 조사결과를 발표했다.1. 조사 기간: 2024.3 ~ 42. 대상: 63 개 국가(아시아/태평양 15, 아메리카 11, 유럽 33, 아프리카/중동 4)3. 조사 결과직접판매산업이 당면한 어려움으로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글로벌 무역 갈등으로 공급망이 와해된 것, 둘째로 전세계적인 높은 인플레이션, 셋째로 글로벌 분쟁 확대로 불안한 국제정치 경제, 넷째로 온라인 플랫폼 노동의 증가 등을 꼽았다.* 최근 글로벌 인플레이션 추이: 2020년 3%, 2021년 5%, 2022년 9%, 2023년 7%* 글로벌 노동의 12%를 온라인 플랫폼 노동이 차지(2023년 기준)<매출액>1,664.5억 달러(2019) - 1,701억 달러(2020) - 1,734.2억 달러(2021) - 1,716.3억 달러(2022) - 1,676.9억 달러(2023)* 전년비 2.3% 감소<지역별 매출액(점유율)>아시아/태평양(15개국) 675.7억 달러 (40.3%)아메리카(11개국) 626.3억 달러 (37.3%)유럽(33개국) 361.5억 달러 (21.6%)아프리카/중동(4개국) 13.4억 달러 (0.8%)<주요 품목>건강기능식품 31.7%화장품 24.2%식기류 17.0%기타 4.9%금융서비스 4.6%의류 4.2%가정용품 3.5%도서류 3.1%각종 도구 2.7%식음료 2.4%주택 개조 1.7%<판매원>1억 290만 명(전년비 4.9% 감소)25세 이하 7.7%, 25 - 34세 18.8%, 35 - 44세 25.9%, 45 - 54세 22.8%, 55 - 64세 15.7%<글로벌 top 20(성장률)>1. 미국: 366.6억 달러 (-9.5%)2. 독일: 197.6억 달러 (9.9%)3. 한국: 162.9억 달러 (-11.8%)4. 중국: 150.4억 달러 (-4.9%)5. 일본: 106.3억 달러 (-8.5%)6. 말레이시아: 95억 달러 (10.1%)7. 브라질: 79.6억 달러 (4.3%)8. 멕시코: 68.7억 달러 (16.7%)9. 프랑스: 47억 달러 (2.7%)10. 대만: 45.3억 달러 (-1.1%)11. 인도: 34.3억 달러 (6.3%)12. 이탈리아: 29.6억 달러 (2.4%)13. 캐나다: 23.5억 달러 (-9.3%)14. 콜롬비아: 23.1억 달러 (-1.2%)15. 태국: 21.6억 달러 (-5.3%)16. 페루: 21.3억 달러 (1.8%)17. 아르헨티나: 17.8억 달러 (-5.5%)18. 인도네시아: 12.8억 달러 (-9.9%)19. 러시아 12.7억 달러 (-25.4%)20. 영국: 11.3억 달러 (-9.2%)<10억 달러 이상 국가:21개국>아시아/태평양(8개국):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아메리카(7개국): 미국,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유럽(6개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영국, 폴란드
2024-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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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협회 뉴스] 말레이시아 정부 및 직판협회, 한국 방문 회의 진행
- 협회는 말레이시아 국내통상 및 생활물가관리부(Ministry of Domestic Trade and Cost of Living, KPDN)와 말레이시아 직판협회(Direct Selling Association of Malaysia, DSAM)의 방문을 받고 양국의 직접판매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제로 회의를 진행했으며 한국방문의 모든 일정에 함께 하였다. <주요 일정>7.29 직판협회 방문 회의7.30 공정거래위원회(남동일 사무처장) 및 애터미 본사 방문7.31 코웨이 R&D센터(서울대) 및 아모레퍼시픽 본사 방문 말레이시아에서는 바카르 국내통상 및 생활물가관리부 사무처장, 아리핀 말레이시아 직판협회 회장 등 정부와 협회 관계자 8명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코로나 이후 말레이시아 직접판매시장은 많은 변화를 겪었다. 온라인 거래의 활성화로 대면판매 중심의 직접판매 산업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과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비중이 줄어들고 생활용품의 비중이 확장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말레이시아 정부와 협회의 한국방문은 말레이시아 직접판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통찰을 얻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을 것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정부와 협회의 한국방문은 한국 직접판매기업이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긴밀한 교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언론 보도 링크>말레이시아 정부-직판협회, 한국직판협회 방문 ::: 한국 마케팅신문사 ::: (mknews.kr) 한국-말레이시아 직판협회 '긴밀한 교류-협력' 약속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매일마케팅신문 (maeilmarketing.com) 말레이시아 정부 인사 및 직판협회 방한 상호 교류 < 라이브뉴스 < 다단계판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
2024-08-12
- [협회 뉴스] 말레이시아 정부 및 직판협회, 한국 방문 회의 진행
- 협회는 말레이시아 국내통상 및 생활물가관리부(Ministry of Domestic Trade and Cost of Living, KPDN)와 말레이시아 직판협회(Direct Selling Association of Malaysia, DSAM)의 방문을 받고 양국의 직접판매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제로 회의를 진행했으며 한국방문의 모든 일정에 함께 하였다. <주요 일정>7.29 직판협회 방문 회의7.30 공정거래위원회(남동일 사무처장) 및 애터미 본사 방문7.31 코웨이 R&D센터(서울대) 및 아모레퍼시픽 본사 방문 말레이시아에서는 바카르 국내통상 및 생활물가관리부 사무처장, 아리핀 말레이시아 직판협회 회장 등 정부와 협회 관계자 8명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코로나 이후 말레이시아 직접판매시장은 많은 변화를 겪었다. 온라인 거래의 활성화로 대면판매 중심의 직접판매 산업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과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비중이 줄어들고 생활용품의 비중이 확장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말레이시아 정부와 협회의 한국방문은 말레이시아 직접판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통찰을 얻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을 것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정부와 협회의 한국방문은 한국 직접판매기업이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긴밀한 교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언론 보도 링크>말레이시아 정부-직판협회, 한국직판협회 방문 ::: 한국 마케팅신문사 ::: (mknews.kr) 한국-말레이시아 직판협회 '긴밀한 교류-협력' 약속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매일마케팅신문 (maeilmarketing.com) 말레이시아 정부 인사 및 직판협회 방한 상호 교류 < 라이브뉴스 < 다단계판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
2024-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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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교육
- [서울시 민사경] 가상자산(코인, 캐시, 페이 등)으로 현혹하는 투자사기 주의 당부
-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민사경) 경제수사과에서는 회원모집시 고수익을 보장하는 것처점 은퇴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를 현혹하는 투자사기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60대 이상 일명 코인투자사기는 2019년 2,796명에서 2023년 11,435명으로의 5년간 약 4배나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은퇴 세대의 퇴직금과 고연령층의 노후 자금을 노리는 투자사기 범죄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제보된 주요 사례를 보면 불법 유사수신, 투자사기업자들이 강남구 테헤란로 일대에서 고연령층을 상대로 한 사업설명회에서 가상자산(코인, 캐시, 페이 등)을 지급한다고 현혹하여 회원가입과 투자를 권유한 후, 투자금을 가로채는 식의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 정상적인 다단계판매기업은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단계판매방식은 무점포 대인판매방식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 시민은 재화와 서비스 판매에 의해 일정한 수익 즉 수당이 발생하는 형태가 정상적인 다단계판매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자금을 모집하여 이를 활용한 투자수익을 보장하는 방식은 다단계판매에서는 허용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재화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다단계판매의 영역이 아님을 확실히 인지해야 한다. 금융투자는 인허가를 받은 기관을 통해서 하더라도 때로는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상자산 투자라고 원금손실없이 무조건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주장은 투자자를 현혹하기 위한 미사여구에 지나지 않다는 사실을 잊지말아야 한다. 신기술 혹은 혁신으로 포장된 사기적 주장을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여 투자를 결심하는 것은 신중해야 할 것이다.
2024-08-05
- [서울시 민사경] 가상자산(코인, 캐시, 페이 등)으로 현혹하는 투자사기 주의 당부
-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민사경) 경제수사과에서는 회원모집시 고수익을 보장하는 것처점 은퇴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를 현혹하는 투자사기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60대 이상 일명 코인투자사기는 2019년 2,796명에서 2023년 11,435명으로의 5년간 약 4배나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은퇴 세대의 퇴직금과 고연령층의 노후 자금을 노리는 투자사기 범죄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제보된 주요 사례를 보면 불법 유사수신, 투자사기업자들이 강남구 테헤란로 일대에서 고연령층을 상대로 한 사업설명회에서 가상자산(코인, 캐시, 페이 등)을 지급한다고 현혹하여 회원가입과 투자를 권유한 후, 투자금을 가로채는 식의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 정상적인 다단계판매기업은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단계판매방식은 무점포 대인판매방식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 시민은 재화와 서비스 판매에 의해 일정한 수익 즉 수당이 발생하는 형태가 정상적인 다단계판매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자금을 모집하여 이를 활용한 투자수익을 보장하는 방식은 다단계판매에서는 허용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재화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다단계판매의 영역이 아님을 확실히 인지해야 한다. 금융투자는 인허가를 받은 기관을 통해서 하더라도 때로는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상자산 투자라고 원금손실없이 무조건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주장은 투자자를 현혹하기 위한 미사여구에 지나지 않다는 사실을 잊지말아야 한다. 신기술 혹은 혁신으로 포장된 사기적 주장을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여 투자를 결심하는 것은 신중해야 할 것이다.
2024-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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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공정위 발표] 2023년도 다단계판매업자 주요정보 공개
- 공정거래위원회는 7.30.(화)에 2023년도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1. 대상: 112개(2023년말 기준, 122개 등록업체 중 2023년에 영업실적이 있고 2024년 4월말 기준 정상영업인 사업자) 2. 매출액 합계: 4조 9,606억 원(2022년 5조 4,166억원, 전년비 8.4% 감소) 3. 판매원수: 720만 명(2022년 705만 명, 전년비 2.1% 증가) 한국암웨이, 애터미 등 매출액 기준 상위 10개사가 전체 시장 매출액의 약 78%를 차지하고 있으며 후원수당을 지급받은 다단계판매원의 수는 125만여 명으로 전체의 17.4%로 나타났다. 이들의 연평균 후원수당은 132만 5천원으로 전년 135만 3천원보다 소폭 감소했다.다단계판매업자는 81개 업체가 서울, 13개 업체가 경기에 소재하는 등 수도권 업체 비중이 83.9%로 나타났다. 전체 112개 업체중 은행과 채무지급보증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3개이며 모두 신한은행과 계약을 체결하였다.2023년에 지급한 후원수당 총액은 1조 6,558억 원이며 이는 전체 매출액 4조 9,606억 원 대비 약 33.4%를 보였다. 한편 주요 취급 품목은 건강식품(22.1%), 화장품, 생활용품, 통신상품, 건강보조기구 등의 분포를 나타냈다.
2024-07-31
- [공정위 발표] 2023년도 다단계판매업자 주요정보 공개
- 공정거래위원회는 7.30.(화)에 2023년도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1. 대상: 112개(2023년말 기준, 122개 등록업체 중 2023년에 영업실적이 있고 2024년 4월말 기준 정상영업인 사업자) 2. 매출액 합계: 4조 9,606억 원(2022년 5조 4,166억원, 전년비 8.4% 감소) 3. 판매원수: 720만 명(2022년 705만 명, 전년비 2.1% 증가) 한국암웨이, 애터미 등 매출액 기준 상위 10개사가 전체 시장 매출액의 약 78%를 차지하고 있으며 후원수당을 지급받은 다단계판매원의 수는 125만여 명으로 전체의 17.4%로 나타났다. 이들의 연평균 후원수당은 132만 5천원으로 전년 135만 3천원보다 소폭 감소했다.다단계판매업자는 81개 업체가 서울, 13개 업체가 경기에 소재하는 등 수도권 업체 비중이 83.9%로 나타났다. 전체 112개 업체중 은행과 채무지급보증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3개이며 모두 신한은행과 계약을 체결하였다.2023년에 지급한 후원수당 총액은 1조 6,558억 원이며 이는 전체 매출액 4조 9,606억 원 대비 약 33.4%를 보였다. 한편 주요 취급 품목은 건강식품(22.1%), 화장품, 생활용품, 통신상품, 건강보조기구 등의 분포를 나타냈다.
2024-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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