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만남, 소중한 믿음!

우리는 함께 건전한 유통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는
소비자와 회원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며
직접판매산업이 대한민국 유통의 건강한 축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협회의 소임을 다 할 것입니다
KDSA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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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개정사항
[제21대 국회 발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7/30 현재)
1. 법 제3조 [적용범위] 관련 개정안  <발의 이유> 영업점 밖에서 무선통신기기 등을 이용 하여 금융투자상품 등을 판매할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구속받게 됨. 특히 이 법 제8조의 청약철회가 가능한 규정을 적용할 경우 금융투자업자가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한 후 투자자가 손 실이 발행하였을 때 청약을 철회하게 되면 가격변동에 따른 손실분을 고스란히 금융투자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불합리한 문제가 발생함. 이에 이 법 제3조의 적용범위에서 금융투자업자가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거래를 제외함으로써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함(안 제3조제4호 신설)    2. 법 제13조 [다단계판매업자의 등록 등] 관련 개정안  <발의 이유> 다단계판매 업자 등록사항 변경신고를 받은 경우 10일 이내에 신고수리 여부를 신고인에게 통지하도록 하고, 그 기간 내에 신고수리 여부 또는 처리 기간의 연장을 통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신고를 수리한 것으로 간주 (看做)하는 제도를 도입하려는 것임    
2020-07-30
[제21대 국회 발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7/30 현재)
1. 법 제3조 [적용범위] 관련 개정안  <발의 이유> 영업점 밖에서 무선통신기기 등을 이용 하여 금융투자상품 등을 판매할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구속받게 됨. 특히 이 법 제8조의 청약철회가 가능한 규정을 적용할 경우 금융투자업자가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한 후 투자자가 손 실이 발행하였을 때 청약을 철회하게 되면 가격변동에 따른 손실분을 고스란히 금융투자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불합리한 문제가 발생함. 이에 이 법 제3조의 적용범위에서 금융투자업자가 금융투자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거래를 제외함으로써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함(안 제3조제4호 신설)    2. 법 제13조 [다단계판매업자의 등록 등] 관련 개정안  <발의 이유> 다단계판매 업자 등록사항 변경신고를 받은 경우 10일 이내에 신고수리 여부를 신고인에게 통지하도록 하고, 그 기간 내에 신고수리 여부 또는 처리 기간의 연장을 통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신고를 수리한 것으로 간주 (看做)하는 제도를 도입하려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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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연구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면개정 연구용역 진행
▷ 연구의 목적  1. 변화된 거래환경에 적합한 방문판매법 개정안 마련  2. 전환된 소비자정책 패러다임(소비자 권익증진)과의 정합성 제고  3. 특수거래업계의 현실을 반영하여 실효성있는 방문판매법의 위상정립 ▷ 연구의 주된 내용   1. 후원수당 지급비율의 타당성 검토  2. 판매원의 청약철회기간에 대한 검토  3. 판매 상품 등에 대한 가격 제한 타당성 검토  4. 후원수당 지급조건 변경시 사전 고지기간의 정당성 분석  5. 방문판매법의 적용범위 개선      ① 특수거래방식으로 체결한 다양한 소비자계약을 규율할 수 있는 방안 제시      ② 다른 법과의 관계에 대한 모순성 해결을 통한 사업자, 소비자 및 법 집행기관의 혼란 해소  6. 사법적 규율의 보완으로 통한 소비자권익증진      ① 행정규제방식에서 사법적 규율 및 행정규제 병행 방식으로 전환      ② 소비자가 권리를 명확히 인식하고 피해구제기관 등을 통해 권리구제할 수 있는 편리한 법적 환경 조성  7. 주요국의 입법례와의 비교를 통해 국내소비자의 역차별 방지      ① 유럽연합 등에서 추진하는 특수거래분야의 소비자 보호 입법 제시      ② 해외소비자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보호의 정도가 낮은 역차별의 문제 비교 검토 ▷ 연구의 주된 방법   1. 특수거래에 대한 실태조사      ① 방문판매법의 규율대상인 6가지의 특수거래형태의 운영방식에 대해 실태조사      ② 업계 또는 조합(협회) 등을 통해 현황 조사  2. 관련 판례, 심결례, 조정사례 분석      ① 방문판매법과 관련된 판례 등의 내용 분석 및 문제점 도출  3. 문헌고찰      ① 방문판매법 관련 각종 도서, 논문, 보고서 등을 통해 방문판매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도출  4. 전문가 및 업계 관련자 면담  5. 세미나 개최  ▷ 연구기간: 2020년 연내  ▷ 연구기관: 한국소비자법학회(학회장 이병준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2020-07-30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면개정 연구용역 진행
▷ 연구의 목적  1. 변화된 거래환경에 적합한 방문판매법 개정안 마련  2. 전환된 소비자정책 패러다임(소비자 권익증진)과의 정합성 제고  3. 특수거래업계의 현실을 반영하여 실효성있는 방문판매법의 위상정립 ▷ 연구의 주된 내용   1. 후원수당 지급비율의 타당성 검토  2. 판매원의 청약철회기간에 대한 검토  3. 판매 상품 등에 대한 가격 제한 타당성 검토  4. 후원수당 지급조건 변경시 사전 고지기간의 정당성 분석  5. 방문판매법의 적용범위 개선      ① 특수거래방식으로 체결한 다양한 소비자계약을 규율할 수 있는 방안 제시      ② 다른 법과의 관계에 대한 모순성 해결을 통한 사업자, 소비자 및 법 집행기관의 혼란 해소  6. 사법적 규율의 보완으로 통한 소비자권익증진      ① 행정규제방식에서 사법적 규율 및 행정규제 병행 방식으로 전환      ② 소비자가 권리를 명확히 인식하고 피해구제기관 등을 통해 권리구제할 수 있는 편리한 법적 환경 조성  7. 주요국의 입법례와의 비교를 통해 국내소비자의 역차별 방지      ① 유럽연합 등에서 추진하는 특수거래분야의 소비자 보호 입법 제시      ② 해외소비자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보호의 정도가 낮은 역차별의 문제 비교 검토 ▷ 연구의 주된 방법   1. 특수거래에 대한 실태조사      ① 방문판매법의 규율대상인 6가지의 특수거래형태의 운영방식에 대해 실태조사      ② 업계 또는 조합(협회) 등을 통해 현황 조사  2. 관련 판례, 심결례, 조정사례 분석      ① 방문판매법과 관련된 판례 등의 내용 분석 및 문제점 도출  3. 문헌고찰      ① 방문판매법 관련 각종 도서, 논문, 보고서 등을 통해 방문판매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도출  4. 전문가 및 업계 관련자 면담  5. 세미나 개최  ▷ 연구기간: 2020년 연내  ▷ 연구기관: 한국소비자법학회(학회장 이병준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2020-07-30 Read more
공지사항
통계청 '2020 경제통계 통합조사' 안내
  설문참여     http://www.narastat.kr/ieco        통계청에서는 우리나라의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분석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파악하기 위하여 서비스업조사, 광업·제조조조사 등 7종의 연간 경제통계 조사를 통합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 조사는 전국의 약 38만개 사업(기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7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실시되며,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조사 전에 조사원이 전화하여 방문 또는 비대면조사(인터넷, 이메일, 팩스 등) 중 사업체에서 선호하는 방식을 확인한 후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개인 또는 법인이나 단체는 통계법 제26조(실지조사) 및 제32조(통계응답자의 성실응답의무)에 따라 응답의무가 있으며, 조사 불응 시 통계법 제25조(자료제출요구 등)에 따라 통계작성에 필요한 자료를 재차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응답해 주신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 사업체의 소중한 응답은 국가정책 수립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어렵고 힘드시더라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은 통계청 콜센터(02-2012-9114, 080-700-202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조 사 개 요           ○ 대상 조사 : 광업․제조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운수업조사, 기업활동조사,    ○ 프랜차이즈조사, 법인기업구조조사, 소상공인실태조사 ○ 실시기관 : 통계청, 지방자치단체 ○ 조사기간 : 2020. 7. 6. ~ 8. 14.(40일간) ○  조사방법        - 담당공무원 또는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하여 조사       - 인터넷조사방법(http://www.narastat.kr/ieco) 병행    
2020-06-30
통계청 '2020 경제통계 통합조사' 안내
  설문참여     http://www.narastat.kr/ieco        통계청에서는 우리나라의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분석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파악하기 위하여 서비스업조사, 광업·제조조조사 등 7종의 연간 경제통계 조사를 통합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 조사는 전국의 약 38만개 사업(기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7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실시되며,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조사 전에 조사원이 전화하여 방문 또는 비대면조사(인터넷, 이메일, 팩스 등) 중 사업체에서 선호하는 방식을 확인한 후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개인 또는 법인이나 단체는 통계법 제26조(실지조사) 및 제32조(통계응답자의 성실응답의무)에 따라 응답의무가 있으며, 조사 불응 시 통계법 제25조(자료제출요구 등)에 따라 통계작성에 필요한 자료를 재차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응답해 주신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 사업체의 소중한 응답은 국가정책 수립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어렵고 힘드시더라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은 통계청 콜센터(02-2012-9114, 080-700-202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조 사 개 요           ○ 대상 조사 : 광업․제조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운수업조사, 기업활동조사,    ○ 프랜차이즈조사, 법인기업구조조사, 소상공인실태조사 ○ 실시기관 : 통계청, 지방자치단체 ○ 조사기간 : 2020. 7. 6. ~ 8. 14.(40일간) ○  조사방법        - 담당공무원 또는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하여 조사       - 인터넷조사방법(http://www.narastat.kr/ieco) 병행    
2020-06-30 Read more
공지사항
[중요] 불법 홍보관 신고센터 운영
당 협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막고 건전한 직접판매산업의 보호를 위해 불법 홍보관에 대한 신고센터를 다음과 같이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 신고대상1. 건강기능식품을 질병치료 등에 의약품과 같은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홍보하며 판매하는 행위2.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이나 의약품처럼 판매하는 행위3. 노인 등 취약계층을 상대로 무허가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식품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속여 고가에 판매하는 행위4. 의료기기의 명칭·제조방법·성능 등에 관한 거짓 또는 과대광고 행위 5. 의료기기의 효능·효과 또는  원리에 관한 거짓 또는 과대광고 행위   ▶ 신고방법 : 협회 홈페이지 상담페이지 이용 (홈페이지 상단에 '알림/상담 > 상담')               http://www.kdsa.or.kr/kor/customer/consulting.php  ▶ 신고사항 : 불법 홍보관의 주소, 연락처, 홍보자료 이미지, 행사장 이미지 첨부    ▶ 운영기간 : 2020년 7월 31일까지(기간 연장)    ※ 참고 : : 불법 홍보관 신고센터 운영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www.ftc.go.kr, 1670-0007)▷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www.kossa.or.kr, 02-2058-0831)▷ 직접판매공제조합 (www.macco.or.kr, 080-860-1202)
2020-06-12
[중요] 불법 홍보관 신고센터 운영
당 협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막고 건전한 직접판매산업의 보호를 위해 불법 홍보관에 대한 신고센터를 다음과 같이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 신고대상1. 건강기능식품을 질병치료 등에 의약품과 같은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홍보하며 판매하는 행위2.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이나 의약품처럼 판매하는 행위3. 노인 등 취약계층을 상대로 무허가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식품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속여 고가에 판매하는 행위4. 의료기기의 명칭·제조방법·성능 등에 관한 거짓 또는 과대광고 행위 5. 의료기기의 효능·효과 또는  원리에 관한 거짓 또는 과대광고 행위   ▶ 신고방법 : 협회 홈페이지 상담페이지 이용 (홈페이지 상단에 '알림/상담 > 상담')               http://www.kdsa.or.kr/kor/customer/consulting.php  ▶ 신고사항 : 불법 홍보관의 주소, 연락처, 홍보자료 이미지, 행사장 이미지 첨부    ▶ 운영기간 : 2020년 7월 31일까지(기간 연장)    ※ 참고 : : 불법 홍보관 신고센터 운영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www.ftc.go.kr, 1670-0007)▷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www.kossa.or.kr, 02-2058-0831)▷ 직접판매공제조합 (www.macco.or.kr, 080-860-1202)
2020-06-12 Read more
뉴스룸
2019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정보 변경사항 공개
 2019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정보 변경사항 공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2019년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변경 사항을 공개하였다.   ○ 신규 등록 4개사, 폐업 3개사, 직권말소 2개사, 공제계약 해지 3개사, 상호·주소 변경 13개사·14건 (다단계판매업자 수는 총 135개)  ※ 공정위는 다단계판매로 인한 소비자피해 방지를 위하여 지난 2006년부터 매 분기마다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변경 사항을 공개하고 있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2-07
2019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정보 변경사항 공개
 2019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정보 변경사항 공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2019년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변경 사항을 공개하였다.   ○ 신규 등록 4개사, 폐업 3개사, 직권말소 2개사, 공제계약 해지 3개사, 상호·주소 변경 13개사·14건 (다단계판매업자 수는 총 135개)  ※ 공정위는 다단계판매로 인한 소비자피해 방지를 위하여 지난 2006년부터 매 분기마다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변경 사항을 공개하고 있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2-07 Read more
공지/알림
제28차 정기총회 서면 결의로 대체 결정
회원사 여러분께 알립니다.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이하 ‘협회’)는 2020년 2월5일(수) 여의도 켄싱턴호텔 2층 첼시홀에서 정기이사회를개최하여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및 2개 사 신규 입회, 3개사 이사사 승격안 등을 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는 2020년2월19일(수)로 예정되어 있던 제28차 정기총회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회원사 여러분의  안전확보를 위해 부득이하게 서면 결의로 대체하기로 결정하였다.    협회는 2월 이내에 정기총회 상정 안건에 대해 회원사들의 서면 결의로 의사를 수렴하여 협회 운영과 사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잠잠해진 이후 전체 회원사가 모이는  임시총회를 개최해 그 간의 경과를 보고 하고 회원사간 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02-06
제28차 정기총회 서면 결의로 대체 결정
회원사 여러분께 알립니다.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이하 ‘협회’)는 2020년 2월5일(수) 여의도 켄싱턴호텔 2층 첼시홀에서 정기이사회를개최하여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및 2개 사 신규 입회, 3개사 이사사 승격안 등을 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는 2020년2월19일(수)로 예정되어 있던 제28차 정기총회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회원사 여러분의  안전확보를 위해 부득이하게 서면 결의로 대체하기로 결정하였다.    협회는 2월 이내에 정기총회 상정 안건에 대해 회원사들의 서면 결의로 의사를 수렴하여 협회 운영과 사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잠잠해진 이후 전체 회원사가 모이는  임시총회를 개최해 그 간의 경과를 보고 하고 회원사간 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02-06 Read more
업계뉴스
[KDSA] 협회,방문판매기업 - 서울시 제로페이 업무협약식 기사모음
  오는 22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방문판매기업 '찾아가는 제로페이' 업무협약식이 열렸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어원경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부회장,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 (주)아모레퍼시픽, (주)엘지생활건강, (주)유니베라, 풀무원건강생활(주), (주)교원, 한국화장품(주), (주)녹십초, (주)셀트리온스킨큐어, (주)김정문알로에, (주)화진화장품 10개 기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아래 기사 리스트 참조 부탁드립니다.  *넥스트이코노미 http://www.nex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00 *매일마케팅신문 http://www.maeilmarketi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678 *한국마케팅신문 http://www.mknews.kr/?mid=view&no=30186 *비지니스포스트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52298    
2019-11-22
[KDSA] 협회,방문판매기업 - 서울시 제로페이 업무협약식 기사모음
  오는 22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방문판매기업 '찾아가는 제로페이' 업무협약식이 열렸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어원경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부회장,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 (주)아모레퍼시픽, (주)엘지생활건강, (주)유니베라, 풀무원건강생활(주), (주)교원, 한국화장품(주), (주)녹십초, (주)셀트리온스킨큐어, (주)김정문알로에, (주)화진화장품 10개 기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아래 기사 리스트 참조 부탁드립니다.  *넥스트이코노미 http://www.nex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00 *매일마케팅신문 http://www.maeilmarketi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678 *한국마케팅신문 http://www.mknews.kr/?mid=view&no=30186 *비지니스포스트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52298    
2019-11-22 Read more
업계뉴스
[KDSA] 박원순 시장, 방문 판매 기업 10개사와 '제로페이' 업무협약
 박원순 시장, 방문 판매 기업 10개사와 '제로페이' 업무협약22일 오전 11시 업무협약식 개최   박원순 서울시장이 방문 판매 기업 10개사와 제로페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제로페이' 결제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22일 오전 11시 신청사 간담회장에서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와 협회 소속 10개 후원방문판매기업,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찾아가는 제로페이 업무협약식을 연다"고 이날 밝혔다.   ▷ 뉴스핌, 김경민기자자세한 소식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19-11-22
[KDSA] 박원순 시장, 방문 판매 기업 10개사와 '제로페이' 업무협약
 박원순 시장, 방문 판매 기업 10개사와 '제로페이' 업무협약22일 오전 11시 업무협약식 개최   박원순 서울시장이 방문 판매 기업 10개사와 제로페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제로페이' 결제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22일 오전 11시 신청사 간담회장에서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와 협회 소속 10개 후원방문판매기업,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찾아가는 제로페이 업무협약식을 연다"고 이날 밝혔다.   ▷ 뉴스핌, 김경민기자자세한 소식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19-11-22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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