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뉴스] 고3 대상, 소비자 교육 실시
- 작성일 2024.12.09
- 조회수 180
협회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조하여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거래분야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에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인제고(인천), 영생고(전주), 영화국제관광고(인천), 두루고(세종) 등 4개 고교 총 868명을 대상으로 거래의 성립에 대한 개념 설명, 특수거래와 일반거래의 의미, 특수거래에서의 정보제공의무, 청약철회의 의미와 효과, 소비자 상담기관, 질의응답의 구성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대학진학, 사회진출, 경제적 독립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전 교육담당 교사와 면담을 실시하였으며 강의후 성실히 교육에 집중한 학생들과 강의 소감을 나누기도 했다. 소액 거래에서 피해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경우도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경각심과 법적 소양을 갖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주기도 했다.
상반기 어르신 대상 소비자 교육과 하반기 사회초년생 대상 소비자 교육을 통해 특수거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균형 잡힌 관점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
▷ 언론보도를 참고하세요.
협회·양 조합, 고3 대상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진행 ::: 한국 마케팅신문사 :::
직판협회, 특판·직판조합과 수능 마친 고3대상 소비자교육 실시 < 라이브뉴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