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2024.08.12
- 조회수 370
협회는 말레이시아 국내통상 및 생활물가관리부(Ministry of Domestic Trade and Cost of Living, KPDN)와 말레이시아 직판협회(Direct Selling Association of Malaysia, DSAM)의 방문을 받고 양국의 직접판매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제로 회의를 진행했으며 한국방문의 모든 일정에 함께 하였다.
<주요 일정>
7.29 직판협회 방문 회의
7.30 공정거래위원회(남동일 사무처장) 및 애터미 본사 방문
7.31 코웨이 R&D센터(서울대) 및 아모레퍼시픽 본사 방문
말레이시아에서는 바카르 국내통상 및 생활물가관리부 사무처장, 아리핀 말레이시아 직판협회 회장 등 정부와 협회 관계자 8명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코로나 이후 말레이시아 직접판매시장은 많은 변화를 겪었다. 온라인 거래의 활성화로 대면판매 중심의 직접판매 산업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과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비중이 줄어들고 생활용품의 비중이 확장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말레이시아 정부와 협회의 한국방문은 말레이시아 직접판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통찰을 얻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을 것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정부와 협회의 한국방문은 한국 직접판매기업이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긴밀한 교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언론 보도 링크>
말레이시아 정부-직판협회, 한국직판협회 방문 ::: 한국 마케팅신문사 ::: (mknews.kr)
한국-말레이시아 직판협회 '긴밀한 교류-협력' 약속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매일마케팅신문 (maeilmarketing.com)
말레이시아 정부 인사 및 직판협회 방한 상호 교류 < 라이브뉴스 < 다단계판매 < 직접판매 < 기사본문 - NEXT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