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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 대상 특수거래분야 소비자피해예방교육 실시
  • 작성일 2019.08.07
  • 조회수 326

지난 5월부터 7월초까지 전국 10여개 노인복지관과 문화원 등을 방문하여 홍보관 방문판매, 암호화폐, 유사수신 등 소비자피해가 예상되는 분야를 중심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약 2,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소비자교육은 기본적인 피해유형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하여 법에서 보호하고 있는 소비자의 권리, 제품의 반환과 거래대금 환불 등에 대한 내용, 소비자 상담기관 등을 알려 주었다. 특히, 거래가 성립되기 위한 조건인 청약과 승낙에 있어서 주의할 점을 안내해 주었으며 지속적으로 소비자로서 거래와 관련한 소양을 갖고 분별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관련 내용을 담아 교육자료를 만들어 전달하였다. 비교적 쉽지 않은 내용도 있었으나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좋은 태도로 경청해 주셔서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었고 강의를 마친후 간단한 퀴즈와 경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